입술주변에 생겨난 여드름으로 인해 어려움을 호소하는 등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여성이 많다. 입술주변의 여드름은 미관상으로도 신경이 쓰일 뿐만 아니라 방치하게 되면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어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
입술주변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특히 여성은 자궁 기능의 이상으로 그 원인을 주로 찾는다. 여드름 과잉의 피지가 제때 제거되지 못했을 때 염증으로 발전하거나 모공 속에 피지가 쌓여 있을 때 또는 내장기관이 좋지 않아 피부로 독소가 표출될 때 생기게 된다. 그리고 깨끗한 세안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도 생기게 된다. 또 다른 이유는 과다한 피지 분비나 내부 장기의 이상 등으로 발생되므로 증상이 심할 때에는 피부과에서 전문적으로 치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
보통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규칙적인 숙면을 취해야 한다. 밤에 잠을 잘 청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저녁식사 메뉴로 상추를 곁들여서 먹으면 도움이 된다. 상추가 천연 수면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상추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철분, 칼슘 등 미네랄이 많이 들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그 자체로 훌륭한 음식이다.
그러므로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초콜릿 등의 음식을 삼가 하고 야채와 물을 많이 섭취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한의학적으로도 내부 장기의 이상으로 여드름이 생길 수가 있는데 인스턴트식품의 과다 섭취 등의 잘못된 생활 식습관을 가지는 경우 몸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므로 올바른 식습관을 실행하는 생활태도를 길러주어야겠다. 하루에 2L이상의 물을 마시는 습관으로도 여드름증상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 같은 좋은 생활습관으로 인해 여드름 증상뿐만이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보떼퀸화장품 김창헌 대표
<BEAUTY QUIZ>
여드름관리의 방법 중 적절치 못한 것은?
1. 하루에 2L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가진다.
2. 초콜릿 등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한다.
3.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습관을 가진다.
4. 햄버거나 콜라 등 인스턴트식품을 마음껏 즐긴다.
평소 내일신문을 읽고 느낀 점이나 기사 관련 의견을 정답과 함께 메일로 보내 주시면 정답자 중 10명을 추첨해 고급 핸드크림을 증정합니다(연락처를 필히 기재해주세요). 메일 보내실 곳: cj41@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