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는 내포신도시에서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충남’을 알리고 재조명하기 위한 ‘제1회 아름다운 충남 아트 페스티벌’ 2차 공모를 진행한다.
충남 아트 페스티벌은 충남 과거·현재·미래 생활상 등 충남 숨은 아름다움을 확대 발굴해 충남을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출품분야는 회화분야로 제한하며 작품크기는 30~50호 이내로 1인 1점에 한해 출품가능하다.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온라인 접수(충남도 홈페이지 www.chungnam.net)는 물론 방문·우편 접수(충남도청 문화예술과)로도 가능하다. 대한민국의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차 예선, 2차 본선을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특선·입선을 선정하는 이번 공모전 시상금은 총 1600만원(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각각 300만원, 우수상 각각 100만원)이다. 입선작은 시상일로부터 약 2주간 충남도청 신청사 로비에 전시하며 충남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충남도 문화예술과 담당자는 “역사와 문화예술 고장, 충남의 특색 있는 모습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참신한 작품으로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준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