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대형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 실시
안산시는 그동안 유상수거 하던 대형폐가전제품을 오는 3월부터 무상 방문수거 하는 “대형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대형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는 콜센터(1599-0903)와 인터넷(www.edtd.co.kr), 카카오톡(ID : weec) 등을 이용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배출 예약 신청을 하면 전문 수거요원이 직접 방문 수거하는 시스테이다.
수거 대상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등 높이가 1m 이상인 가전제품 12종이다. 냉장고 냉각기(컴프레셔), 세탁기 모터 등 제품의 원형이 훼손된 경우는 기존방식(스티커 부착)으로 배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무상 방문 서비스로 폐가전제품 부적정 처리로 인한 환경오염 유발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시민들에게는 대형폐가전 배출비용부담을 줄여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시, 환경미화원 공개 채용
오는 27~28일 원서접수
안산시는 환경미화원 17명(대부도 1명 포함)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환경미화원 신청자격은 안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56세 미만으로 남자는 군복무를 필했거나 면제자여야 한다. 서류전형, 체력평가, 적성검사, 면접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28일 양일간이며, 청소행정과를 방문해 직접 접수하거나 대리로 접수(우편접수불가)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청소행정과 청소정책담당으로 문의하거나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 031-481-2257
안산시, 사전정보공개목록 전면 확대개편 추진
안산시에서 행정청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민원인의 별도 청구 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공개하는 사전정보공개목록을 오는 3월말까지 확대 공표할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행정관련 정보 중 정기공표 45건, 수시공표 244건을 공개해 왔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총 726건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특히 정기공표 정보의 경우 ‘시민 생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정보’ 항목으로 안산시 역점시책, 안산시 통계현황, 환경오염 보상금, 개별공시지가, 상수도 수질 검사 결과, 장바구니 물가 조사표 등이다. ‘예산집행의 내용과 사업평가 결과 등 행정 감시를 위해 필요한 정보’로는 예산기금 운용현황, 업무추진비 집행내역, 상하수도 경영정보 등이 있다.
또한 ‘그 외에 공공기관의 장이 정하는 정보’로는 의회회의록, 시의회 시정 질문자료, 시의회 의안 정보, 연간 강우량 정보 등이다.
수시공표 정보 목록으로는 각종 고시공고, 시정운영자료, 시민소통위원회 운영현황, 각종 통계 및 조사결과, 법령정보, 식품·위생·장사정보, 환경정보, 재난재해 안전정보, 교통정보, 상수도 정보, 사회복지 정보, 외국인 지원정보, 일자리정보, 부동산 정보 등 시민이 알면 편리한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안산시는 2014년 원문공개 시범기관으로 지정, 오는 3월 1일부터 시에서 생산한 문서 중 비공개 문서를 제외한 모든 문서는 시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보공개포털(open.go.kr)’을 통해 원문으로 공개된다.
안산 어머니합창 ‘5色 5感 페스티벌’ 개최
오는 3월 13일 오후 7시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2014 안산어머니합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날 페스티벌에는 안산시어머니합창단, 상록구어머니합창단, 단원구어머니합창단, 호수동어머니합창단, 반월동어머니합창단 등 안산시에서 활동하는 5개의 어머니합창단이 각 합창단별로 5가지 색깔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공연에는 안산시립합창단의 특별공연과 5개 어머니합창단, 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연합합창, 가수와 뮤지컬배우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수 JK김동욱이 특별출연한다.
시 관계자는 “안산 어머니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합창단의 기량을 향상하고 시민들에게는 여러 가지 색깔의 합창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공연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무료로 진행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