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천동에 소재한 행복무지개장난감도서관&북카페(대표 심재욱. 이하 장난감도서관)가 2014년 회원을 모집한다. 동시에 지난해 신창면 일부아파트에서 시범 운영한 이동 장난감도서관을 올해는 신창면 아파트 전 지역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난삼도서관은 지난 한 해 동안 장난감 대여가 월평균 450여점, 북카페는 아동 기준으로 월평균 회원 70여명(주중 45명, 주말 25명)이 이용하는 등 개관이래 이용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현재 500여명이 회원으로 등록했고, 장난감 650여점과 카시트 등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동장난감도서관은 센터 방문이 어려운 회원들을 위해 희망하는 장난감을 전화 예약 받아 배달 및 수거를 병행하고 있다. 우선 신창면 아파트를 중심으로 확대 시행되고 있으며 점차 운영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매월 격주 수요일에 운영하며, 이용 시 배달비 30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편리성 면에서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높다.
1층 북카페는 지난해 4월부터 다양한 아동 참여 프로그램과 어린이 영화제(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를 마련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비회원은 정해진 이용료(유아 1인당 1000원, 보호자 1인당 1000원)를 납부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화~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목요일은 오후 8시까지 연장),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일요일, 월요일은 휴관한다.
연 회원 신청은 연중 가능하다. 신청 시에는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연회비 3만원(현금, 계좌이체 가능)을 지참해 방문 신청해야 한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다자녀, 한 부모, 국가유공자, 장애인 가정은 50~100% 면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행복무지개 장난감도서관&북까페(534-6223~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노준희 리포터 dooaium@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