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출장이나 선물로 받은 명품 지갑이나 핸드백. 대체로 명품은 쓰면 쓸수록 정이가고 애착이 간다고 한다. 왜일까. 가격도 고가지면 들고 나가면 나도 모르게 어깨가 으쓱해지는 매력 때문 아닐까.
여성은 물론 남성들까지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단지 브랜드 가치 때문만은 아니다. 심플한 이미지와 견고한 내구성은 들인 돈 값을 톡톡히 해내 준다. 하지만 아무리 좋다는 명품도 오래 쓰다보면 고장이 나거나 낡아 허름해지기 마련. 막상 이럴 때 버리긴 아까운 게 명품인 걸 어쩌랴.
명품 수선점 안태훈 대표는 “우리 집에 수선 의뢰하는 제품들은 주로 해외여행 중 사왔거나 백화점 수리 보증기간이 지난 것들이다. 명품 수리는 부품은 물론, 수선 과정 역시 까다롭기 때문에 이를 알고 전문점을 찾는 주부들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중동사에서 수선 가능한 명품들은 루이비통, 샤넬, 구찌, 프라다. 페르가모, 버버리 등 이름만 들어도 갖고 싶은 세계 유명 브랜드 상품들이다. 종류로는 핸드백과 지갑 벨트 장신구류, 잡화 등 의류를 제외한 명품 전 종류들이다. 여기에 이미테이션이라 불리는 명품 모조품도 수선과 리폼한다.
특히 이곳에서는 모서리가 닳아 들고 다니기 껄끄러운 지갑이나 가방의 부분 교체, 풀어진 바느질 올 수리, 지퍼교체, 장식수선, 도금교체, 겉피 바인딩, 가죽 덧대기, 내피 교체 등이 세탁, 염색, 부위별 교체 등을 해올 수 있다.
안 대표는 “이용 방법은 직접 수선할 물건을 들고 나와 맡겨도 되지만, 택배 제도를 활용하면 가정에서도 쉽게 원하는 부위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수리 전 상세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부분 체크와 수선비 확인은 필수”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중동사에서는 명품 수선 외에도 염색 크리닝과 가죽제품 리폼과 제작을 해올 수 있다. 또 중고 명품을 위탁판매 하거나 혹은 구입하는 안내도 받을 수 있다.
* 위치:부천시 원미구 중동 1166 현대프라자 107호
* 문의:032-323-9799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