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경보가 발령되는 날에는 외출이 꺼려진다. 중국의 개발 지상주의 정책 등으로 인한 난개발은 스모그를 불러왔고 이는 초대형 대기오염으로 이어져 급기야는 한반도의 하늘을 뒤덮었다. 미세먼지 속에는 각종 중금속을 포함해 인체에 유해한 수많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때는 외출을 삼가면 되지만 그렇다고 집안에만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닌가.
외출 시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는 외투를 잘 털어서 미세먼지 등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곧장 욕실에 들어가서 손 씻기를 비롯해서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다. 클렌징은 반드시 이중 세안을 하여야 한다. 클렌징오일이나 클렌징크림 등을 이용하여 메이크업을 깨끗이 닦아내야 얼굴에 묻은 미세먼지 등도 함께 제거된다. 다음으로는 미온수로 얼굴을 부드럽게 세안하여 모공이 열리게 만든 다음 폼클렌징을 이용하여 콧망울과 귓볼 뒤까지 세밀하게 세안하여 피부를 청정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상은 상식적으로 가장 기본이 되는 외출 후에 해야 하는 방법이고 다음으로는 집안에서 미세먼지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미세먼지농도가 높은 날은 창문을 열지 말고 기관지에 좋은 생강차등을 섭취하는 것도 추천할 만한 방법이다. 공기청정기를 켜서 공기를 정화해야 하는데 실내공기정화에 도움을 주는 허브류나 국화류 등 잎의 표면적이 넓어서 미세먼지를 잘 제거해주는 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겠다. 면적이 넓은 이불의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재미있는 방법으로는 젖은 고무장갑을 끼고 이불을 한쪽으로 잘 쓸어주면 꽤나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겨울철에는 카펫을 깔고 생활하는 가정이 많은데 카펫에 굵은 소금을 골고루 뿌린 후 솔을 이용해 잘 쓸어내면 대부분의 미세먼지가 제거된다고 한다. 소금의 습기와 먼지를 빨아들이는 성질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나름대로의 지혜로운 방법을 생각해내면서 미세먼지로부터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켜내야겠다.
보떼퀸화장품 김창헌 대표
<BEAUTY QUIZ>
미세먼지로부터의 대처방법으로 적절치 못한 것은?
1. 외출 후에는 곧바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2. 외출 시에는 가급적 마스크를 착용한다.
3.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 되면 창문을 활짝 열어 집안을 환기시킨다.
4. 외출 후에는 외투를 잘 털어낸다.
평소 내일신문을 읽고 느낀 점이나 기사 관련 의견을 정답과 함께 메일로 보내 주시면 정답자 중 10명을 추첨해 고급 핸드크림을 증정합니다(연락처를 필히 기재해주세요). 메일 보내실 곳: cj41@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