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는 동안이 아닌 것도, 살이 찌는 것도, 짜증이 는 것도, 피부가 나빠진 것도 모두 다 물 때문이다!
국민주치의 닥터U 유태우 박사는 ''물''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스트레스를 해결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게 무엇일까? 아마 대부분 여자들이 커피를 생각할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커피를 마시고 이뇨작용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마시는 모든 일이 우리에게 만성탈수를 가져온다는 사실은 매우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몸을 생각해 보리차를 끓여 마시고, 둥굴레차를 마시는 모든 일 또한 우리에게 수분을 빼앗아 가는 일입니다.
아침에 몸이 붓는다는 이유로,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이유로 물을 멀리하는 여성들은 역설적이게도 비만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는 사실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여자가 아픈 병의 상당수는 ''아파 죽겠는데 안 죽는 병''인데 반해, 남자가 아픈 병은 대부분이 ''안 아픈데 죽는 병'' 인 이유는 신체 기능에 이상이 오는 병입니다. 여자나 남자 모두 신체 기능이 이상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그런데 여자는 다른 특별한 이유가 하나 더 있지요. 그것이 바로 만성 탈수입니다.
만성탈수를 해결하는 방법은 뜻밖에 쉽고 간단합니다. 물을 하루에 2리터 정도만 마시면 되지요. 보통 사람에게는 쉬운 일이지만 커피, 차, 음료에 거의 중독되어 있거나 수분 자체를 거의 섭취하지 않는 여자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며 하루에 2리터 물마시기를 시작했습니다.물을 많이 마시기 시작하면서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큰 변화는 느끼지 못하겠지만, 아침에 화장이 조금 잘되는 느낌이 들고 있답니다.2리터까지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물마시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교보문고 천안점
북마스터 이민정
558-3501~5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