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40지구(충북) 청주중앙로타리클럽은 지난 12일 내덕1동주민센터에서 회원 및 장미회(영부인모임) 그리고 내덕1동 직능단체협의회와 청주시 다문화가족센터의 다문화 가정 주부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의 전통 음식인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8월에 청원군 북이면 현암리에 주민들이 직접 재배해 수확한 배추 1000 포기로 김장을 담갔으며,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세대, 다문화 가정, 중증장애인 세대 등 저소득가구 250세대에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이날 행사시 청주시 한범덕 시장을 비롯한 청주시 다문화가정 20여 명 주부들이 참여해 한국의 김장 담그기 체험 및 이웃간 나눔의 봉사를 하면서 한국 고유의 정감을 느끼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신태악 청주중앙로타리클럽 회장은 “지역주민과 더불어 작은 정성이지만 배추 한 포기마다 따뜻한 사랑을 듬뿍 담은 김장을 나눠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