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 깊었다. 가는 곳마다 단풍이 한창이다. 특히 너른 도로 양쪽으로 울긋불긋 단풍이 곱게 물든 월드컵로는 가을 드라이브에 적격. 그 도로 한 켠에 소중한 친구와 가을을 감상할 수 있는 대구 수성구 시지 욱수동의 파스타맛집 전문점 ‘남자의 부엌’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부터 주방장, 서빙 스태프까지 모두 젊은 남성이 운영하는 이 집은 한식 메뉴인 불고기와 이태리 음식인 파스타를 접목하는 신선한 시도와 함께 소소하지만 아기자기한 이벤트를 준비해 여성들의 절대 지지를 얻고 있다.
아기자기 재미있는 이벤트가 가득
대구 수성구 욱수동 시지 월드피아 옆 스파게티 등 파스타맛집인 ‘남자의 부엌’은 월드컵 대로가 훤히 내다보이는 건물 2층에 자리잡고 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니 ‘남자의 부엌’이라는 상호 앞에 또 다른 글씨가 눈에 띈다. ‘외로움은 팔지 않는’ 남자의 부엌이란다. 무슨 뜻일까 궁금증이 돋는 순간. 메뉴를 펴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다.
이곳은 혼자 오는 것보다는 함께 오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고 재미있는 곳. 우선 주메뉴(샐러드 제외) 2인분 이상을 시키면 100% 고르곤졸라 치즈와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고르곤졸라피자가 공짜로 제공된다. 그것도 단품으로 판매하는 사이즈와 품질 그대로.
연인끼리 오면 둘만의 사랑을 새긴 자물쇠(자물쇠 무료제공)를 매장 장식함에 보관할 수 있고, 매월 마지막 토요일에는 1달 동안 응모한 고객 중 한 커플을 선정해 오직 두사람만을 위한 원테이블 이벤트를 연다고. 메뉴판의 요리가 아닌 쉐프의 특별 요리까지 제공되는 원테이블 이벤트는 연인의 프로포즈나 부부의 기념일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단다.
그 밖에 방문횟수에 따라 그린 블루 레드 블랙카드를 만들어 단골이 될수록 다양한 혜택도 누리게 하고 있다. 처음 방문과 동시에 발급되는 그린카드는 발급후 3회 이용시 스프를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 블루카드로 교체되 일정기간 이용하면 여성전용 공간인 ‘아내의 방’에서 언제나 무료로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후 레드카드를 거쳐 블랙카드를 발급받게 되면 연 4회 쉐프의 특별 요리를 무료로 맛볼 수 있다.
함께 가면 더 푸짐해지는 ‘남자의 인심’
이곳의 주력 메뉴는 파스타. 그중에서도 한식 대표 메뉴인 불고기를 접목시킨 불고기 파스타가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토마토소스 파스타를 따로 먹으면 약간 매콤하다 싶지만 같이 나오는 부드러운 맛의 불고기와 어울리니 매운 맛은 사라지고 깔끔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살아난다. 한식을 고집하는 사람도 부담스럽게 느끼지 않을 듯한 맛이다.
남자의 부엌 김대웅 대표는 “일반적인 파스타와 차별화를 두면서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은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 연구하다가 불고기 파스타를 개발하게 됐다”며 “불고기는 가장 좋은 고기부위를 사용하고 양념베이스도 천연재료를 넣어 직접 만든다.
파스타 소스 역시 제품화된 것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주방에서 고아낸 육수에 토마토홀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불고기와 파스타 모두 원재료의 맛을 제대로 살리면서 신선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중국집에 가서 ‘자장면이냐 짬뽕이냐’를 고민하듯 파스타집에서 ‘토마토냐 크림이냐’ 하는 고민도 이집에선 하지 않아도 된다. 중국집의 ‘짬짜면’처럼 토마토와 크림파스타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짬짜면 빠네’가 있기 때문.
따뜻하게 구워진 빵 속에 크림파스타와 토마토파스타가 각각 담겨 나오는 이 메뉴는 파스타를 먹고 난 뒤 부드러운 빵을 파스타 소스에 찍어먹을 수 있어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모든 메뉴는 1만원대 안팎으로 가격도 착하고 양도 푸짐해 통 큰 ‘남자들의 인심’을 엿볼 수 있다.
이 밖에 다른 매장의 거의 절반 가격에 판매되는 호가든과 하이네켄 맥주도 눈여겨볼만하다. 가을밤 친구와 함께 가볍게 술한잔 하고 싶을 때 달콤한 풍미의 호가든이나 깔끔한 맛의 하이네켄 맥주 한잔에 견과류와 꿀이 들어가 고소하고 달달하면서 고르곤졸라 치즈의 짭짤한 맛이 잘 어우러진 고르곤졸라피자를 강추한다. 집에서 먹던 와인을 가져와서 마시고 싶다면 별도 비용 없이 와인잔 등을 세팅해주기도 한다.
김 대표는 “남자의 부엌은 ‘마음에서 마음으로 따뜻한 에너지를 드립니다’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다”며 편안한 분위기, 수준 높은 서비스를 받으며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수성구 시지 남자의부엌 메뉴는 불고기 파스타, 돈까스 파스타, 짬짜면 빠네, 해산물 토마토파스타, 해산물 로제 파스타, 치킨도리아, 불고기 덮밥, 고르곤졸라피자, 샐러드, 스프류, 커피, 음료, 호가든 하이네켄 맥주 등이 있다.
취재 김성자 리포터 saint05310@hanmail.net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paran.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