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추석은 주말까지 이어져 무려 닷새의 연휴가 기다린다. 준비에 바쁘고 지쳐도 남은 하루 이틀은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언제 또 올지 모를 황금 같은 휴식을 그저 잠으로만 보낼 수야 있나. 지역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 명절이 더 행복해진다.
온양민속박물관, 추석맞이 교육프로그램 =
온양민속박물관(관장 김은경)은 추석을 맞이해 여러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4면체 주령구 만들기, 부채와 선추 만들기, 제기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9월 19일(목) 오후부터 22일(일)까지 매일 오후 2시~4시 온양민속박물관 교육실과 로비에서 진행한다. 사전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따라 참가비(14면체 주령구 만들기 2000원. 제기 만들기 1000원. 부채와 선추 만들기 4000원) 등이 있다.
앞마당에서는 민속놀이 체험(투호, 사물놀이, 딱지치기, 굴렁쇠 굴리기, 널뛰기 등)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온양민속박물관 홈페이지(www.onyangmuseum.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542-600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테딘패밀리 리조트, 추석맞이 ‘온가족 체험 이벤트’ =
테딘패밀리워터파크(이하 테딘워터파크)는 18일(수)~22일(일) 추석 연휴를 맞아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온가족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피로한 몸을 온천 스파에서 푸는 동시에 ▷ 원하는 손 모양을 직접 생각하고 선택해 만드는 핸드파라핀 체험 ▷ 명절의 대표적인 놀이인 전통 연 만들기 ▷ 풍등 날리기 ▷ 대나무 활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준비된 체험은 만드는 방법이 쉽고 간단해 부모와 아이가 손쉽게 참여 할 수 있다. 가족이 만든 것은 가져가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이벤트는 테딘리조트 1층 세미나실 ‘크리스탈 홀’에서 진행되며 이용료는 별도다.
특히 추석 연휴 저녁시간대에 진행되는 풍등 날리기 프로그램은 테딘에서 매년 진행하는 것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족이 함께 소원을 적어서 풍등을 날려 보내며 의미를 더할 수 있다. 테딘워터파크 이벤트에 관한 내용 및 가격 등은 테딘워터파크 홈페이지(www.tedin.co.kr)를 참조하거나 대표번호(906-7000)으로 알 수 있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