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주먹밥-토스트는 아이들이 즐겨 먹는 3대 길거리 간식이다. 똑같은 레퍼토리에 질린 아이를 위해 색다른 메뉴를 추천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햄버거 모양으로 생긴 주먹밥 ‘밥버거’다.
이름도 생소한 ‘밥버거’는 이왕이면 밀가루 음식보다는 밥 종류를 먹었으면 하는 엄마의 마음과 만날 먹는 지겨운 밥 대신 햄버거 같은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싶은 아이의 바람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다.
밥버거의 대표 브랜드인 봉구스 밥버거. 봉구스는 ‘맛있는 한입거리’란 의미의 불어다. 밥버거는 주먹밥을 햄버거의 빵처럼 만든 후 그 사이에 여러 재료의 토핑을 넣어서 만든다. 참치, 볶은 김치, 돈가스, 치즈, 제육볶음, 멸치, 닭갈비, 소불고기 등 다양한 토핑이 있다.
가장 대표적인 메뉴인 봉구스 밥버거는 참치와 마요네즈, 볶은 김치를 넣은 것으로 1,500원이다.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는 스팸치즈 밥버거로 참치와 마요네즈, 볶은 김치, 치즈, 스팸 등을 넣은 것으로 중고생 아이들이 즐겨 먹는다.
밥버거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산 쌀로 만든 주먹밥의 든든함이다. 길거리 간식의 특성상 뒤돌아서면 배가 고파지는 다른 메뉴와 달리 양이 많은 편이다. 실제로 성인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할 만큼 넉넉하다.
또한 종류가 다양해 여러 가지 토핑 중 입맛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외에도 대기시간이 비교적 짧다는 점과 1500원부터 3000원까지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특히, 가게 곳곳에는 빈틈을 찾을 수 없을 만큼 아이들이 써 놓은 낙서가 그득하다. 그 속에서 아는 이름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다.
위치 : 부천시 원미구 상동 536-1(세이브존 뒤편)
영업시간 :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문의 : 032-321-4447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