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즐거움을 더하는 신발 ''KyBoot(키부트)'' 일산점을 찾아서
“기분 좋은 신발 신고 걸으면 건강하고 행복해집니다”
명절 건강선물로 좋아 … 과학적인 연구로 건강과 디자인을 모두 살려 인기
걷기만해도 행복해진다는 사실, 아세요? 걷기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선사하는 쉽고 간편한 방법입니다. 열심히 잘 걷다보면 행복해지고 삶의 질도 높아지지요. 그런데 잘 걷기 위해선 건강을 생각하는 신발이 필요합니다. 인체 구조는 생각보다 복잡하고 섬세해서 걷기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면 무릎 관절이나 허리, 어깨 등 다양한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신발이 바로 Kybun(기분)사에서 선보이는 제품들입니다. 걷는 즐거움과 건강을 생각해 만든 기분 좋은 신발들을 만나보기 위해 ''KyBoot(키부트)'' 일산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건강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신발
Kybun(기분)사는 국내 처음으로 건강 신발 붐을 일으킨 MBT의 칼뮐러 회장이 만든 회사입니다. 스위스에서 온 칼 뮐러는 한국 논밭의 부드럽고 탄력있는 흙에서 영감을 받아 MBT 신발을 개발했지요. 신고 걷는 것만으로 건강해지는 둥근 밑창을 가진 MBT 신발에 대한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신발을 신어 본 많은 사람들이 그 효과를 전하며 오늘날까지 천만 켤레 넘게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지요. 신발업계의 생각을 바꿔놓은 대성공이었지만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조금 더 좋은 신발, 조금 더 예쁜 신발에 대한 아쉬움이지요. 일반 신발보다 훨씬 두꺼운 둥근 밑창은 멋스러움과는 거리가 있어 대중화에는 한계가 분명했습니다. 논바닥처럼 부드럽고 탄력있는 느낌을 재현하면서 디자인도 예쁜 신발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시작한 회사가 바로 기분(Kybun)입니다. 한국말의 ‘기분’이란 어휘를 활용해 회사 이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칼 뮐러는 MBT를 처음 개발했을 때처럼 과학에 근거한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논바닥의 느낌을 재현하면서 둥근 밑창의 두께를 줄인 KyBoot(키부트)를 출시했지요. 부드럽고 탄력적인 밑바닥에 에어쿠션이 들어간 이 신발은 건강과 디자인을 모두 살린 신발로 마치 발에 날개를 달은 듯 자유롭고 편안해 ‘날개달린 신발’이라고 불립니다. 출시된 후, 신고 싶어도 디자인 때문에 망설였던 여성과 젊은층 고객들도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과학적인 연구로 개발, 편안하게 걸으며 근육도 강화
칼 뮐러 회장은 취리히 공과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습니다. 공학도답게 신발을 개발할 때도 과학적이고 공학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뛰거나 걸을 때 신발이 걸음걸이에 미치는 영향과 발에 작용하는 힘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ETH 취리히(스위스연방공과대학)의 생체역학 연구소에서 걸음걸이 분석을 포함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12명의 실험대상을 상대로 신체 자세와 동작 등을 역학 측정한 결과, KyBoot(키부트)를 신고 걸으면 몸이 올곧게 펴지고, 근육의 긴장이 완화됨을 파악하게 됩니다. 또한 관절에 무리가 가지고 않는다는 사실을 밝혀냅니다. KyBoot(키부트) 신발은 누구에게나 좋은 신발이지만 특히 오랜 시간 서서 일하는 사람이나 역으로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해 허리가 좋지 않은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부드럽고 탄력적인 구조로 인해 서있는 것만으로 발과 다리가 균형있는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계속해서 미세한 운동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을 반듯하게 펴주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나 디스크,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의 재활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KyBoot(키부트)의 밑창은 걸을 때 무릎이나 신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해 많이 걸어도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발을 피로하게 하지 않습니다. 편안하게 걸으면서 발과 다리의 근육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어 효과적이지요. 갈수록 근육이 약해지고 근육양이 줄어드는 어르신들은 이 신발을 신고 부드럽게 걷는 것만으로 노년의 건강을 챙기실 수 있답니다.
걷기가 주는 행복 전하는 ''KyBoot(키부트)'' 일산점
장항동에 위치한 ''KyBoot(키부트)'' 일산점은 걷기가 주는 행복을 전하는 매장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안함과 디자인을 살린 여성신발과 남성신발을 전시 판매하는데, 운동화부터 샌들, 정장화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신발 대신 매트로 개발된 KyBounder(키바운더)는 가정에서 주부들이 사용하거나 직장에서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 KyBoot(키부트)의 장점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가정에서 설거지를 할 때, 오랜 시간 서서 일해야 할 때 kyBounder(키바운더)를 깔고 사용하면 KyBoot(키부트)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Kybun(기분)사의 직원들은 의자를 버리고 KyBounder(키바운더)위에 서서 근무를 하는데, 장시간 서서 일해도 피로하지 않고 오히려 건강해지는 느낌을 갖는다고 하네요. ''KyBoot(키부트)'' 일산점은 김재덕 대표는 걸어야 행복해지고 건강해진다는 소신으로 고객들에게 걷기와 건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걷기와 건강에 대해 궁금하거나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위치 일산동구 장항동 749 코오롱레이크풀리스Ⅱ A동 1층
문의 031-924-1326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