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기부 미디어 진로체험 운영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부산광역시교육청과 연계하여 미디어 진로체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본격 운영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실시에 앞서 지역 내 다양한 기업·기관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진로탐구를 위한 참여형 수업과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미래 창의인재 육성을 위한 미디어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미디어 진로체험은 미디어체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바른 직업관과 방송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 학생들은 뉴스체험 또는 라디오체험을 통해 아나운서, 기자, 기상캐스터, 라디오 DJ, 성우 등 다양한 방송 관련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교육기부 미디어 진로체험은 10월부터 12월까지 초·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52회가 운영될 예정이며, 체험 형태는 센터 탐방을 통해 방송 시설을 둘러보면서 체험을 할 수 있는 현장견학형과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교실에서 가상 스튜디오를 만들어 체험을 진행하는 학교방문형 2가지로 진행한다.
이상조 센터장은 “방송 분야로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미디어체험을 통한 교육기부 활동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인재 육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실천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기획팀 051-749-9518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