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아름다운가게, 천안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함께하는 ‘따숨 한가위 큰 잔치’가 열린다. 지역주민이 사회적 경제 영역에 쉽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의 좋은 상품들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정은 9월 12일(목)과 13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다. 장소는 천안시 불당초등학교 옆 원형공연장이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 내 (예비)사회적기업 9개, 마을기업 3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제품의 전시 홍보와 벼룩시장, 체험마당, 놀이마당 등으로 꾸며진다.
벼룩시장은 아름다운가게가 함께 참여하며, 지역주민 누구나 이웃과 나누고 싶은 물건을 가져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여 팀에서 ‘조물조물 흙놀이터’를 통해 흙 밟기 체험과 물레를 돌리며 도자기를 빚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밖에도 시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톨 페인팅, 생태 스탬프찍기, 전래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의: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415-2012
남궁윤선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