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도서관 가자…북 콘서트·유명작가 만남 등
독서의 달을 맞아 부산지역 29개 도서관이 9월 한 달 동안 풍성한 이벤트를 펼친다. 북 콘서트에 유명작가 만남, 도서교환전, 인형극 등 다채롭다.
남구도서관은 인형극‘차돌이와 바우의 모험’, 이금이 작가가 이야기하는 ‘꿈꾸는 밤티마을 우리 아이들, 길위의 인문학 강좌 ’마음길 따라 떠나는 아리랑 고갯길‘, 학부모 특강 ’김지철 강사의 우리아이 전략적 학습 코칭‘, 역사특강 ’이근우교수에게 듣는 부산역사이야기, ‘수북수북(手book手book)행복한 나만의 책표지’ 만들기, 9월 도서관과 함께하는 클레이세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원화전시, 책 읽는 풍경 사진 전시, 한국도서의 세계화 전시, 독서퀴즈왕 등의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수영구 도서관은 아동극 ‘금도끼 은도끼’공연, 동화와 함께하는 독서놀이 특강(망미분관), 자녀교육을 위한 힐링특강‘정서 및 학습능력 향상 코칭’(남천본관), ‘48분 기적의 독서법’ 작가 김병완 작가와의 만남(남천본관), 금련산 숲체험 과 권장도서목록 배부, 구민 독후감 공모, 도서교환전 등 영유아, 어린이들부터 지역주민들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중앙도서관은 세계의 도서관 모습을 사진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세계의 아름다운 도서관'' 사진전을 9월 3∼8일 연다.‘부산, 인문학의 창으로 보다’ 길투어가 감천문화마을, 동래읍성, 복천박물관에서 열리고, ‘경제야놀자’경제특강 및 블루마블 경진대회, 동화구연대회 등의 행사들이 열릴 예정이다.
영어도서관은 영어독서엽서(3∼12일)를 만들어보고,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동화 골든벨(14일) 행사를 마련한다.
해운대도서관은 1박2일 독서캠프(27∼28일)를, 부전도서관은 독서의 달 금융특강 ‘경제기사 바로 보기’, 그림책 작가 김 현 씨 초청 강연회(11일)를 연다.
구덕도서관은 시니어를 위한 서구 역사 탐방(2∼4일) 행사를, 구포도서관은 ‘독서의 달과 함께 하는 뮤지컬 갈라쇼’, 연산도서관은 최영철 시인과 함께하
는 `테마가 있는 가을시 산책''(11·25일)을, 명장도서관은 인형극 공연을 펼친다.
화명도서관은 동화꾸러미 재능기부 ‘나뭇잎의 여행’, 부산가야금연주단의 ‘가을과 만난 가야금’, 극단 모여라 꿈동산의 ‘아기사슴 꼼지’ 등의 공연이 열리고, 북구디지털도서관은 저자초청 특강 ‘꼬마섬과 함께 떠나는 유애로 선생님의 동화나라’, 인형극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매주 토·일요일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강좌마다 접수 시간과 날짜가 다르니 확인해봐야 한다.
장정희 리포터 swydrea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