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8월 28일(수)부터 유 ㆍ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개설 ? 운영한다. 조기독서습관 형성 프로그램과 학생 창의ㆍ체험프로그램, 지역주민 대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총 29개 강좌다. 8월 19일(월) 오후 2시부터 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강좌별로 참여 가능한 연령이 다르므로 반드시 수강대상을 확인해야 한다.
새로 개설된 강좌로는 친환경 황토블럭과 옥수수전분을 이용해 건축물을 만들어보는 ‘뚝딱뚝딱 건축교실’과 놀이와 플래시 영상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이얼싼스 어린이 중국어교실’이 있다.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우수 강좌를 개설했고, 설문조사 결과 개설 요청이 많은 강좌를 개설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또한, 수강료는 무료지만 재료비와 교재비를 수강생이 부담하던 학생 창의 ㆍ 체험프로그램은 이번 하반기부터 재료비와 교재비까지 모두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독서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하반기 독서체험 프로그램 수강생도 8월 19일(월)부터 모집한다.
유아 대상 ‘책 +미술Ⅰ ㆍ Ⅱ’, ‘책 +음악’ 3개 강좌, 초등 대상 ‘창의 씨앗’, ‘창의 나무’ 2개 강좌, 부모와 유ㆍ 초등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독서교실’, 유ㆍ초ㆍ중ㆍ 고등학교 자녀 부모 대상 ‘학부모 독서회’ 등 총 7개 강좌를 개설했다.
위 강좌들은 책을 통한 전문 강사의 스토리텔링 및 독서지도, 연계 독서활동 등 커리큘럼이 다양하게 구성돼 책 읽기에 대한 즐거움은 물론 창의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강생 모집은 8월 19일(월) 오후 2시부터 교육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 접수하며, 수강료 및 재료비는 전액 무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에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42-229-1443
천미아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