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점 검증으로 부천점 개점…등심, 육회 등 8가지 한우 진미 맛 봐
맛은 좋지만 값이 비싸 망설였던 한우를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순수 토종 한우의 맛좋은 주요 부위를 무한리필로 구워먹는 ‘우리소’ 광명점. 이곳이 드디어 부천에도 문을 열었기 때문이다. 그 비싼 등심부터 안심, 육회 등 8가지 생고기를 2만원이 안 되는 가격에 먹는 ‘우리소 부천점’. 저렴한 가격으로 한우의 진미에 흠뻑 빠지게 하는 그 비밀을 속속들이 소개해본다.
금쪽같은 한우를 1만9800원에 리필까지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광명시의 ‘우리소’ 토종한우 생고기전문점. 한우 생고기 주요부위를 1만 9800원에 리필까지 해서 먹기로 그 유명한 우리소가 부천점을 열었다.
우리소의 특징은 아침에 잡은 순수 토종 한우 생고기 주요 부위를 돌판에 직접 구워먹는 데 있다. 게다가 주요부위인데도 더 먹고 싶은 만큼 리필까지 해준다. 과연 금쪽같이 비싼 한우 고기로 가능할까. 그 가격의 비밀은 따로 있었다.
우리소 부천점 임성준 대표는 “강원도 평창에서 한우 축산농가를 운영하는 형님으로부터 직접 고기를 가져다 쓴다. 한우 생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내놓을 수 있는 이유는 유통마진을 없앤 점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우고기의 상징 고소한 등심구이와 육회
우리소 부천점의 한우고기 가격이 저렴하다면, 과연 맛은 어떨까. 이곳 고기는 대부분 아침에 잡은 싱싱한 생고기이다. 그 중에서도 생고기의 신선도를 상징하는 각종 부위들의 맛은 이집만의 따로 숨은 한우고기의 비밀이다.
임 대표는 “우리소의 고기맛의 특징은 먼저 육회를 보면 알 수 있다. 웬만한 고기로는 육회의 고소하고 생생한 맛을 내기가 힘들다. 또 등심과 안심 등을 구웠을 때, 부들부들하게 감칠맛이 잡내 없이 감기는 점도 이곳의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런 고기 덕분에 이미 광명 우리소 본점에서 팔리는 고기양은 일주일에 1500인분. 유통마진을 없앤 가격에 싱싱한 순수 토종 우리한우를 부위별로 먹을 수 있는 우리소 부천점. 고기 가격과 먹는 양 외에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는 데.
오늘은 한우고기 쏘는 날
부천점 우리소에서 한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상차림으로 나오는 8가지 고기부위를 차례로 맛보면 된다. 이곳에서는 등심과 안심, 제비살, 치마살, 차돌박이, 육회, 육사시미 등 8가지 주요부위를 골고루 먹을 수 있다.
여기에 좋아하는 부위는 리필까지 서비스한다. 따라서 평소 한우가 비싸 망설였던 가족모임이나 회식자리로 인기가 높다. 여기에 5만 원 이상 먹으면, 한우 양지머리 국거리를 350g이나 포장해 집에 갖고 가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임 대표는 “수입산이나 육우, 젓소, 얼린 고기 등을 사용했다면 본점인 광명점의 유명세는 있을 수 불가능했다. 같은 방식으로 운영중인 부천점 역시 청정지역의 생고기 한우를 부담없이 즐기는 알짜 맛집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의:032-673-1031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Tip ‘우리소 부천점’ 임대표가 공개한 ‘맛있는 한우 구별법’
* 색상 - 신선한 고기는 선홍색이나 붉은 색 등 색상 차이 보다는 전체적으로 빛깔이 균등할수록 좋다. 얼룩이 있거나 부분적으로 색이 서로 다르면 1~2일이 경과한 것.
* 마블링 - 마블링은 식감에 대한 선호도일 뿐, 맛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다. 오히려 신선한 고기는 마블링과 무관하게 먹었을 때, 부드럽고 고소하다.
* 숙성정도 -등심부위는 1주일 정도 숙성하면 제 맛이 난다. 나머지 부위는 바로 잡은 것일수록 좋다.
* 냄새 - 비린내나 피 냄새 등 잡 내가 없어야 한다.
* 고기질 - 육회를 먹어보라. 양념 맛이 아닌, 고기 고유의 고소한 풍미 정도가 고기질을 좌우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