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한창이다. 그나마 에어컨으로 버텨보지만 비싼 전기료 탓에 밤낮없이 틀어댈 수도 없는 일. 더위도 피하고 기분전환도 할 겸 동네 북카페를 찾는 것은 어떨까? 가벼운 수다는 물론 원하는 책도 느긋하게 읽을 수 있어 무더위에 그만이다. 동네 구석구석 자리한 부담 없고 편안한 무료 북카페를 소개한다.
유광은 리포터 lamina2@naver.com
양천구
연의근린공원 ‘연의공원 북카페’
지난 달 문을 연 연의공원 북카페는 양천구 신정동 연의생태학습관 1층에 자리하고 있다. 천여 권의 신간도서가 비치되어 있으며 커피, 차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무엇보다 연의근린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책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좋다. 지역 주민들이 위해 장기를 뽐낼 수 있는 무대와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도 마련되어 있다. 독서관련 프로그램도 곧 운영할 계획이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공휴일 쉼.
위치 양천구 신정동 연의근린공원
문의 02-2603-7988
양천구청 해누리타운 ‘해누리 북카페’
‘해누리 북카페’는 양천구청 해누리타운 입구에 위치해 있어 구청을 찾는 민원인은 물론 일반인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세운 세련된 유리벽과 나무무늬 바닥이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북카페에는 신간 및 베스트셀러 등 약 800여권의 책이 비치되어 있으며 희망도서 신청도 가능하다. 원두커피가 무료이며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주말 및 공휴일은 쉼.
위치 양천구청 해누리타운
문의 02-2651-0892
강서구
곰달래 도서관 북카페
곰달래 도서관 북카페는 화곡동 지역주민들의 문화복지시설로 잘 알려진 곰달래 문화복지센터 내에 있다. 유아 및 어린이 자료실과 수유실이 있는 5층에 북카페가 위치해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부모들이 이용하기에 좋다. 음료 판매는 하지 않지만 반입은 가능하다. 도서관 북카페이므로 무엇보다 목소리를 낮추는 에티켓이 요구된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주말은 5시까지. 월요일 및 공휴일 쉼.
위치: 강서구 화곡동 곰달래 문화복지센터 5층
문의: 02-2065-3785
영등포구
자원순환센터 북카페
영등포구 자원순환센터 북카페는 기존에 재활용 쓰레기가 모이는 자원순환센터를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하면서 만들어 졌다. 아동도서 등 총 2천여 권의 다양한 도서들이 비치되어 있어 어린이나 어른 모두 이용에 편리하다. 나뭇조각을 길게 이어 붙인 나무 바닥은 아이들이 바닥에 앉아서 편안하게 책읽기에 좋다. 센터 밖에는 텃밭과 자연생태학습장이 조성돼 있어 북카페를 찾는 아이들의 자연학습도 겸할 수 있다. 담당직원은 상주하지 않으며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 쉼.
위치 : 성산대교 남단 양화동 1-12번지
문의: 02-2670-3489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