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사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늘찬학교’가 8월 5일부터 2박 3일간에 걸쳐 청주시청소년수련관과 독립기념관에서 2013 여름방학캠프 ‘두리하나 우리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청주시에서 주최하고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하는 소외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캠프기간 동안 청소년들은 또래간 대화법, 레크리에이션 게임, 독립기념관 견학과 워터파크 체험 및 또래 관계 형성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을 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대상으로 매일 5시간씩 주 6일간 운영되며 독서지도, 숙제지도, 보충심화학습 등 학습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어, 과학, 문화예술, 뉴 스포츠, 진로직업체험 등 특기적성 교육을 비롯해 급식, 건강관리, 청소년상담, 자살예방 교육 등 생활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청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ppt://cjyouth.co.kr)를 확인하거나 전화(043-261-0731)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운영위원회는 오는 10일 철당간에서 청주시민들과 함께 하는 ‘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해 충북의 청소년 자살률이 전국 최상위에 위치해 있는 심각성을 지역시민들에게 강력히 알리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 마련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