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충청점(점장 최주경)은 6월 29일(토)부터 7월 14일(일)까지 16일간 운보 김기창 화백의 대표 작품을 포함한 진귀한 작품 총 60여 점을 전시한다.
* 바보산수(한강), 비단에 채색, 135x69 cm
전통 산수화의 명맥을 잇고 이를 현대적으로 발전시킨 운보 김기창은 ‘바보산수’와 ‘청록산수’라는 이름의 작품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작품에 어설픈 듯 하면서도 순수함과 유머를 담아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해주는 특징을 지녔다고 평가받고 있다.
운보 김기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 이번 전시는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을 찾는 모든 고객이 현대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되었다. ‘바보, 꿈을꾸다!’란 주제로 운보 김기창의 작품세계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좋은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충청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문화적 혜택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A관 5층 전문식당가 운보찻집에서는 이번 전시 기획전을 기념하며, 전시관람 티켓을 제시하는 고객에게 ‘미숫가루 1+1’ 행사를 전시기간 진행한다. 운보찻집은 작가가 생전 자주 찾았던 곳으로, 현재까지 대중과 작가를 이어주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충청점 관계자는 “이 시대 위대한 근대 화가인 운보 김기창의 그림들을 바라보며, 20세기 초반 격동하는 현대사 속 천재 화가의 이상과 꿈의 세계로 들어가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고 전했다.
신세계백화점 A관 5층 문화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의 관람비용은 성인 3000원 초중고 2000원 미취학아동은 무료다.
김나영 리포터 naymoon@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