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가슴 건강을 위해 수면 중에는 브라를 착용하지 않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 동안 처짐과 퍼짐으로부터 가슴을 보호 해주는 고마운 브라가 수면 중에는 수면을 방해하고 가슴 건강을 해치는 민폐의 아이콘이 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신체가 수직의 형태로 움직임이 발생할 때 제 기능을 하도록 설계 된 브라를 움직임이 거의 없고 신체가 수평이 된 상태에서 착용을 하기 때문이다. 의상을 선택할 때도 TPO (TIME, PLACE, OCCASION) 즉, 때와 장소에 맞게 입어야 하듯이 속옷도 마찬가지 이다. 목적에 맞는 제품과 사이즈 선택이 중요하다. 하이힐을 신고 등산을 하면 누구나 불편함을 느끼듯이 수면에 적합하지 않은 브라를 착용하고 수면을 하게 되면 수면에 방해가 될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해칠 수 있다.
편안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초조함과 졸음, 무기력함이 오면서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된다. 수면이 부족 할 때 우리가 느끼는 불쾌한 기분이나 의욕이 없는 것은 대뇌가 휴식을 요구하는 신호이다. 그만큼 잠은 단순한 활동 정지의 시간이 아니라 신체가 휴식을 하는 시간이라는 말이 된다.
그렇다고 가슴을 노브라로 방치해도 좋다는 의미는 아니다. 수면 시간 동안 신체가 원하는 편안한 휴식을 위해 수면에 방해가 되는 불편한 요소들을 줄이고 TPO에 적합한 브라 착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면 시간은 많게는 하루 1/3 정도를 차지한다. 그 시간 동안 가슴을 방치하게 되면 낮 시간 동안 아무리 관리를 잘 한 가슴이라고 해도 누웠을 때 지방이 퍼지고 눌리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용 브라의 조건으로 꼭 갖춰야 할 것은 첫째,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을 것. 둘째, 누웠을 때 가슴 지방이 옆으로 퍼지지 않도록 가운데로 잡아주고 옆에서 막아주는 기능이 있을 것. 이 두 가지가 충족되었다면 다음으로는 알맞은 사이즈와 올바른 착용, 디자인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면 된다.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수면으로 휴식중인 신체의 밸런스 조절과 피로 회복 등을 들 수 있다.
수면 중에 일어나는 대표적인 현상으로 성장 호르몬의 분비가 있다. 성장 호르몬은 수면에 들어감과 동시에 분비가 높아지게 되는데 이 호르몬은 성장기에는 뼈의 길이 성장과 근육의 증가 등 성장 촉진에 작용을 하게 되고, 25세 이상 성인이 된 후에는 수축성 근육 섬유보다는 인대, 콜라겐 등을 증가시키고 근력을 증가 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척추의 골밀도를 높여서 골다공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골절의 위험을 줄여주는 중요한 호르몬이라 할 수 있다.
수면과 동시에 분비되는 이 성장호르몬은 성인에게는 단백질 합성이나 세포 재생과 같은 신진대사에 직접 작용을 하기 때문에 신체 밸런스 조절과 피로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성장호르몬을 촉진시켜주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수면 브라일 경우 가슴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어 풍만하고 봉긋한 가슴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엑사브라 부천점
백윤경 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