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희재)에서는 7월 29일~8월2일까지 자원봉사활동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봉사학교’를 추진한다.
청소년봉사학교는 복지관 소개 및 자원봉사교육, 장애체험프로그램(지체장애, 시각장애), 장애유형별 에티켓 조별 토론, 생활 속 장애인 편의시설 찾기, 저소득 장애가정 가정방문 봉사활동, 수료증 전달 등의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진다. 중·고등학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청소년봉사학교에 참여하게 되면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1일 최대 3시간 인정 및 5일 동안 전 일정에 참여할 경우 총 15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받게 된다.
2012년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청소년봉사학교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이전에는 자원봉사활동을 할 때 시간을 채우기 위해서 했었다. 그런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자원봉사활동을 어떤 마음과 자세로 해야하는 지에 대해 배웠다. 또 여러 가지 장애체험을 하면서 장애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 김원종(070-4804-6051)에게 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