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학부모들을 고민을 시작하는 시점이다. 매년 여름 수없이 많이 준비되는 여름캠프 중 어떤 캠프를 선택할 것인가는 늘 어려운 일이라는 것이 엄마들의 중론이다. 학부모들의 이런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일환으로 사단법인 아이코리아의 채원석 실장을 통해 송파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영어캠프 중 하나인 아이코리아 영어여름 캠프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어봤다.
■아이코리아 영어캠프는 언제부터 시작된 건가요?
2008년 아리랑TV와 함께 진행한 Super Kids 영어캠프를 시작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을 이용해 진행해 왔으니 벌써 12회째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시설을 이용하게 되나요?
일부 여름캠프 중에는 대학교의 이름이나 시설을 빌려 운영하는 곳이 있습니다. 마치 해당 대학이 직접 운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대학 시설을 이용하는 형태일 뿐입니다. 그러나 아이코리아 영어캠프는 318석의 최첨단 시설을 갖춘 극장과 시청각 시설이 설치된 각 강의실, 500석 규모의 직원식당을 이용해 알차고 건강한 교육을 받게 합니다.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아이코리아의 시설과 환경은 국내 캠프 중 최고를 자부할 수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나요?
매년 참가했던 학생들이 다시 참여하는 비율이 높은 이유는, 반복되는 프로그램 진행 없이 아이코리아의 오랜 경험을 통해 누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이 개발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공급한 덕분입니다. 지식의 단순한 전달이 아닌 소통에 중점을 두고 교과목 수업이나 뮤지컬 등의 체험수업을 원어민 교사와 함께 토론도 하고 의사를 교환하면서 영어 사용 환경에 몰입하게 합니다.
■특별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면?
매주 1개 이상의 이벤트를 준비해서 학생들이 항상 기대와 즐거움 속에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Splash! Splash!, Running man, Mission impossible, Market day 등 활동적이고 능동적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캠프 마지막 날은 퍼포먼스 데이로 각 팀별로 준비한 영어뮤지컬, K-Pop, Puppet Show 등 캠프기간동안 틈틈이 준비한 퍼포먼스를 부모님을 모시고 발표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교실에서 배운 영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로써 활용하여 학생들이 뿌듯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됩니다.
■캠프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코리아 영어캠프는 7월22일(월)부터 8월9일(금)까지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수업이 있게 됩니다. 점심과 등하교를 위한 셔틀버스를 운영하여 방학기간에도 집에서의 안전한 생활과 규칙적인 활동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