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혼자 고민 말고 전문가 조언 꼭 받으세요
나이가 들수록 제일 부러운 사람은 ‘머리숱 많은 사람’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풍성하고 탐스런 머리숱 앞에선 다른 어떤 부귀영화도 무릎을 꿇는다는 것이다.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탈모를 걱정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스스로는 크게 못 느꼈지만 우연히 탈모 테스트를 해보고 이미 탈모가 진행되고 있어 깜짝 놀라는 경우도 많은데, 요즘은 건강한 사람들도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탈모의 길로 접어드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철은 탈모인들에게 반갑지 않은 계절이다. 습한 기온과 강한 자외선은 물론이고 땀과 피지, 먼지 등 노폐물 탓에 탈모증상이 악화 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품격 있고 편안한 분위기, 1대1 책임관리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탈모 치료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다. “탈모는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하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라고 모발 전문가들은 한 목소리를 낸다.
서현동에 위치한 까망분당센터(대표 권용언)는 한국인의 다양한 탈모원인을 과학적으로 정밀 분석하여 한국인의 모발과 두피에 가장 알맞은 한국형 탈모과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80여 평에 9개의 VIP관리실을 갖춘 분당 최대 규모의 탈모관리센터임을 자랑하고 있다. 탈모에 대한 문제점을 자각하고 나면 남의 시선 또한 예전 같지 않은데, 주변 시선에 대한 부담 없이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개인 공간이 있어 품격 있고 편안해 보인다.
요즘 모발의 상태가 예전 같지 않다고 느낀다면 상담을 받아보길 권한다. 초기 상담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첨단 진단시스템을 통해 탈모개선 가능 여부를 먼저 진단받게 되는데 ’개선 가능’ 이라는 진단이 나와야만 회원으로 등록할 수 있다.
“탈모관리는 본인의 개선 의지에 따라 결과에 많은 차이를 보이죠. 아무리 좋은 제품과 관리방법이 있더라도 고객 스스로가 관리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으면 좋을 결과를 만들 수 없습니다. 저희는 3차원 입체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일단 회원이 되면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자신 있게 말하는 이곳의 최상용 지점장. 가격도 굉장히 합리적이다. 1회에 6만 원인데, 시스템과 관리내용의 면면을 살펴보면 투자한 돈이 아깝지 않을 것이다. 탈모는 유전적 탈모요인과 더불어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생활, 영양불균형, 음주, 흡연, 각종 공해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한 후천성 탈모도 증가하고 있어 그 원인도 다양하고 복합적인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까망은 탈모기의 모발을 유지하는데 치중하기보다는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두피개선과 함께 탈모의 근본요인을 제거하는데 관리의 초점을 맞추고 있어 더욱 믿음이 간다.
계속되는 탈모 걱정으로 3개월 전 이곳을 찾은 20대 남성인 최모 씨도 “관리를 시작하자마자 머리가 빠지지 않아 너무 좋았어요. 1개월마다 before & after 사진도 찍었는데 그 결과에 너무도 만족합니다. 이제는 정수리도 다 채워지고, 머리가 많아져 왁스가 필요 없어졌어요“라고 웃으며 말한다. 특히 까망 두피모발연구팀이 자체 개발한 제품라인은 인기 만점. 그 중 까망 헤어샴푸와 까망 스칼프토닉은 식약처로부터 탈모방지, 양모효과가 인정돼 허가 받은 의약외품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합리적 가격과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관리
까망 분당지점은 국제두피모발협회가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트리콜로지스트 1급 강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컨설턴트가 탈모가 진행된 원인을 정확히 진단해 탈모를 유발하는 환경요인을 제거해서 건강한 두피모발 환경을 조성한다. 한국인의 탈모에 강한 두피모발과학 프로그램인 ‘까망트리코180’, 기본 프로그램을 비롯해 전형적인 남성형 탈모인들을 위한 ‘까망트리코 405’, 여성 탈모인들을 위한 전문 관리 프로그램인 ‘까망트리코 레이디스’ 등이 있어 어느 케이스든지 1대1로 책임지고 관리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혼자서 고민하기보다는 전문가와 상의해서 먼저 본인의 상태와 개선여부를 정확히 확인한 다음 보다 건강한 모발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 지혜일 듯하다.
문의 031 -703 ? 4646
주소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250-3 정현빌딩 7층
영업시간 평일 10시~21시 / 토요일 10시~17시 (공휴일 휴무)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여름철 탈모방지와 모발건강관리
1. 장마철에는 공기가 습해지면서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또한 빗속에 대기오염물질이 녹아 있으므로 비를 맞지 않도록 하며 샴푸를 평소보다 자주한다.
2. 물놀이 후 물속의 염분이나 소독약은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깨끗이 씻어낸 후 두피까지 완전히 말린다.
3. 피서지에서 자외선의 자극을 많이 받았다면 두피에 냉찜질을 하는 것도 좋다.
4. 강한 자외선은 가급적 피한다. 어쩔 수 없다면 모자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5. 땀을 흘린 후에는 깨끗이 샴푸한 후 두피까지 완전히 말린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