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멋스러운 블리스 입고, 무더위 걱정 끝
여름이 다가오는 이맘때면 유독 관심을 받는 옷이 있다. 20대 젊은 층부터 나이 지긋한 중년 여성들에게까지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냉장고 섬유, 풍기인견 ‘블리스’이다. 가뜩이나 전력난으로 냉방기 사용을 자제해야 되는 올 여름, 몸에 감기지 않는 시원한 착용감과 멋스러운 패션 감각을 동시에 충족시켜 주는 풍기인견 블리스는 인기 만점 아이템.
때 이른 무더위가 한창인 6월 초, 풍기인견 블리스 용인직영점에는 2013년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월상품 동시세일을 진행하고 있어 소문을 듣고 찾아온 사람들로 활기를 띠고 있었다.
냉장고 섬유 인견, 여름철 필수 아이템
1930년대부터 직조하기 시작해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인견은 영주와 풍기지역의 특산품으로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 웰빙 인증을 획득하고 명품 인증을 받은 건강 섬유이다. 가볍고 시원하며 촉감이 부드러워 여름옷으로는 가장 적합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풍기인견.
게다가 요즘은 고급스러운 천연염색 옷으로 진화하고 있어 기능만 강조하던 예전과 달리 멋쟁이 주부들의 여름 패션을 완성시켜 주고 있다. 풍기인견 블리스의 본사와 연결된 유일한 직영점인 용인매장 역시 블리스의 다양한 신제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우아하면서도 디자인 감각이 예술인 블리스 천연염색 옷이다. 시원한 감촉은 물론이고, 자연의 색을 입힌 천연염색으로 기품이 느껴지는데다 디자인까지 멋스러워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단박에 받고 있었다.
매장에 옷을 사러 왔다는 김명순(58ㆍ용인 마북동)씨는 “여름이 다가오면 아무래도 시원한 옷을 찾게 되는데 풍기인견 블리스는 우리 같은 중년 여성들이 입기에 편안하면서도 옷이 세련되고 예쁘다”며 “시원한 기능과 세련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어 모임 친구들 대부분은 블리스 옷을 입는다”고 전했다.
약 50평의 매장엔 속옷부터 유아복, 남녀 외출복 뿐 아니라 각종 침구류와 방석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원하는 제품을 한 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제품, 본사 직영으로 합리적 가격
풍기인견 블리스의 김명자 부점장은 “이곳 매장을 찾는 손님들의 대부분은 중년 여성들”이라며 “주부들이 입기 편한 사이즈와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주부들에게 어필돼 매장이 늘 북적인다”고 소개했다. 여기에다 다양한 신제품들이 일주일에 2~3번씩 입고돼 새로운 디자인을 찾거나 부모님께 드릴 선물용으로 구입하려는 젊은 여성들도 또 다른 손님 층을 이루고 있다고.
“대개 젊은 사람들이 엄마에게 옷을 선물해 칭찬받기 어려운데 풍기인견 블리스는 유일하게 칭찬받는 옷이라며 손님들이 많이들 찾으세요.”
특히 이곳은 본사 직영매장으로 다른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도 이곳에서 교환, 환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풍기지역에 직접 가지 않더라도 이곳에서 같은 조건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김 부점장은 “인견의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가격이 저렴한 중국산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낮은 품질 탓에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풍기인견 블리스 용인 직영점은 현재 이월 상품의 경우 30~50% 할인판매를 하고 있으며 2013년 여름 신제품이 출시돼 다양한 블리스 제품을 만날 수 있다.
* 위치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502-56 올리브스퀘어 2층 4호
* 문의 031-8005-8761
권미영 리포터 myk31@paran.com
<무더운 여름철, 풍기인견 블리스를 입어야 하는 이유>
풍기인견 블리스는 천연나무에서 추출해 건강에 좋은 웰빙 소재의 옷이다. 펄프에서 추출한 순수 천연섬유로 가볍고 시원하며 인체에 닿는 촉감이 좋으면서도 모시나 삼베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통풍이 잘 돼 시원한 데다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 게다가 정전기가 없고 땀 흡수도 좋아 여름철 침구나 각종 의류에 최상의 소재가 된다.
나무의 특성인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어 열이 많고 더위를 심하게 타는 사람에게 특히 좋다. 더불어 흡수력과 통기성이 좋아 건조한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먼지가 덜나고 진드기를 억제하는 장점이 있다. 식물성 자연섬유이기 때문에 아토피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로 걱정하는 사람들에게도 무리가 없다. 이 때문에 피부가 연약한 어린아이부터 갱년기로 열이 많은 여성들에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편안하고 쾌적한 만족감을 준다.
<풍기인견 세탁법>
세탁기 사용이 가능하며, 세탁기 사용 시 망에 넣어서 세탁한다. 천연섬유이기 때문에 세탁 후 다림질을 해주면 부드러운 재질과 촉감이 살아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