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망치는 주범 부분비만, 다이어트 보조시술로 효과
정직한 다이어트 방식으로는 도무지 해결이 불가능한 부분비만 부위인 팔뚝살, 복부, 옆구리살, 허벅지, 아랫배 등은 다양한 비만치료 시술을 보조로 병행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눈에 띄게 사이즈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분비만 해결사, 지방분해 주사와 레이저 지방용해술
지방분해주사 시술은 먼저 비만치료 장비를 이용해서 뭉쳐있는 체내 지방을 부드럽게 만들어준 후 지방분해 약물을 주사하는 것으로 시술 시간이 10~15분 정도로 짧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국소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시술 중의 하나로 지방흡입 수술을 꺼리고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레이저 지방용해술 역시 수술을 하지 않고 약물과 레이저만을 이용하여 지방을 용해시켜줌으로써 효과적인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비만 치료법이다. 피부 바로 밑의 지방세포까지 용해하고 피부의 수축을 유발함으로써 늘어지거나 처진 피부의 교정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30-40분 정도 소요되며, 4회 정도 치료를 받으면 눈으로 직접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분한 효과를 내려면 6~8회 정도의 꾸준한 반복 치료가 필요하다.
레이저 미세지방흡입술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특수 용액과 레이저를 이용하며 적당량의 지방을 흡입하는 레이저 미세지방흡입술을 고려할 수 있는데, 전신마취가 필요한 정도의 수술을 두려워하거나 수술 자체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꼽힌다.
레이저 미세지방흡입술은 먼저 특수 용액을 주입하고 레이저를 조사해 지방을 부드럽게 용해시킨다. 이후 흡입 케뉼라를 이용해 지방을 원하는 만큼만 추출해낼 수 있다.
지방흡입 전에 지방용해 과정을 거침으로써 주변조직의 손상 없이 정밀하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환자의 신체적 구조에 따라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일반적인 지방흡입술 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도 짧다. 또한 부분마취를 통해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기 때문에 부기나 통증이 적으며, 별도의 마사지 과정도 필요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 직후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으나, 가급적 사우나나 심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다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엔더몰로지나 고주파와 같은 체형관리 장비를 병행하여 시술받는 것이 좋다.
CU클린업피부과 남상호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