틀어진 몸과 통증 잡아주는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
“바른자세는 우리의 건강과 직결됩니다”
요즘 바른 자세에 관심이 높습니다.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척추 뼈가 제자리를 벗어나 몸이 점점 틀어지고, 양쪽 골반과 어깨 높이도 달라집니다. 그러다 척추 주위의 근육이 뭉치면서 몸과 어깨에 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런 자세가 지속된다면 척추에 무리가 생겨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노폐물이 남아 살이 찐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의 심재석 박사는 “바른자세는 우리의 건강과 직결된다”며, “비뚤어진 척추나 관절이 제자리를 찾아간다면 부기 없고,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또, “체내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해 면역력에도 좋다”고 덧붙입니다.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을 찾아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주는 바른자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틀어진 체형에 따라 맞춤 운동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은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주는 곳이다. 문을 연지 2년 남짓한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은 심재석 박사가 운영하는 곳이다. 심재석 박사(Ph.D.USA)는 지난 20년 동안 미국에서 동양의학과 자연치유를 공부하며, 바른 자세에 대한 강연을 해 왔다.
심재석 박사는 “자세가 흐트러지면 뇌하수체에 영향을 줘 몸에 이상 현상이 생긴다”며, “두통, 편두통, 비염, 소화불량, 변비, 고혈압, 당뇨, 우울증, 불면증 등도 몸이 틀어지면서 나오는 신호”라고 설명한다.
시몬 바른자세 운동원에서는 체형 불균형의 원인에 따라 개인별 교정운동을 한다. 교정운동은 골격과 근육이 제 자리를 찾게 하고, 각종 통증도 함께 없애준다. 운동시간은 1시간이다. “고혈압과 당뇨가 있는 사람은 위쪽 등이 휘어진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체장이 눌려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깁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목(일자목, 오십견, 두통), 허리(척추측만, 척추협착), 얼굴(턱관절, 안면 비대칭), 다리(무릎관절, OX 휜다리)등이다.
성장기 척추측만증에도 효과 있어
요즘은 성장기의 학생들이 자주 찾는다. 스마트 폰이나 게임으로 장시간 허리를 구부리거나 잘못된 자세를 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요즘 초중고생들은 척추측만증 고위험군에 속합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휘는 질병으로 사춘기 전후로 발생해 1,2년 사이에 급속히 진행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성장기의 유연한 척추 뼈가 안 좋은 자세에 맞춰 모양을 잡기 때문이죠.”
척추측만증 학생에게는 척추운동교실과 자가 치료프로그램을 함께 실시한다.
“자세를 바로 잡으면 키도 훌쩍 크고, 정신적인 문제도 해결됩니다. 더 이상 진행되지 않도록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부기 없애고, 탄탄한 몸매 만들어
바른 자세는 몸의 부기를 없애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 준다. 아무리 노력해도 살이 빠지지 않거나 다리나 몸이 잘 붓는 사람, 유독 아랫배가 볼록 나와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적이다. 또, 항상 피곤해 쉽게 지치고, 가슴을 활짝 펴기 힘든 이들에게도 권하고 있다.
심재석 박사는 “바른 자세는 척추에서 피부 지방으로 가는 신경들을 건강하게 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셀룰라이트의 발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복부 비만인 사람은 척추와 골반이 틀어지면서 복부로 상체를 받치고 있습니다. 틀어져 있는 뼈들이 제자리를 찾아가면 근육들도 자연스레 제 자리를 찾아가지요.”
찾아가는 바른 자세 강연 열어
심재석 박사는 ‘찾아가는 바른 자세 강연’을 열고 있다. 노인대학이나 지역 센터를 돌며, 바른 자세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화센터처럼 진행되는 강연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자세 운동법을 알려주고, 함께 따라 해 보는 시간도 갖는다.
“어르신들은 무릎이 안 좋아 운동을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허리부터 몸 전체를 바로 잡아주고, 연골을 늘리는 간단한 운동을 알려 줍니다. 웃음치료사와 감성치유사 국내 자격증이 있어 우울증이나 불면증을 가진 분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심재석 박사는 내원하는 이들에게도 생활 속 바른 자세 노하우를 알려준다.
“무릎이 아프면 두 다리 사이에 베개를 넣고, 연골을 늘려주는 운동을 해야 합니다. 척추가 휜 사람은 등에 베개를 놓고, 일자목은 단단한 원형 나무를 목 뒤에 넣고 누우면 효과가 있습니다. 어깨통증은 쇠골아래를 좌우로 누르시길 바랍니다.”
사례)한정희 할머니(75세)
허리가 아프고, 왼손이 올라가지 않았어요. 며칠 동안 변도 보지 못했고요. 여기서 교정운동 받고나서 바로 왼손을 올릴 수 있었어요. 정말 신기했죠. 척추측만이 심해서 계속 교정운동 받고 있는데, 겨울에 감기 한 번 안했을 정도로 건강해졌어요. 집에서도 꾸준히 운동하고 있어요.
운영시간 오전 9시~오후 10시까지 (전화예약)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동 106-2 시티 2000빌딩 207호(주엽역 1번출구 주엽성당 옆)
문의 031-913-0055 www.시몬바른자세.kr
이남숙 리포터 nabisuk@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