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페르마 수학학원이 지난 22일 토요일 오후 충북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약 300여명의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신 절대평가! 이제 특목·자사고 전성시대''라는 주제로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의 강연자로 나선 페르마수학학원의 권기웅 원장은 내년부터 시행되는 고등학교 내신성적 절대평가제가 가져올 영향과 수학교육의 변화와 대응방안, 특목고·자사고 입시와 대입전략 관한 종합적인 내용을 다뤘다. 특히 앞으로 특목, 자사고시대가 다시 도래할 것이라고 예측했고, 그리고 학생들은 과거보다 더 빠르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결정을 해야 하며 자신의 적성에 맞는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정하여 미래를 위한 진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에서는 3000가지가 넘는 대입전형을 ‘수능, 학생부 중심 전형, 논술적성중심 전형, 특기자 전형, 입학사정관제 전형'' 등 5가지로 크게 나눠 실제 대학의 모집전형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며 겉으로 드러난 이면에 숨겨진 얘기들도 함께 전해 흥미를 더했다. 수학의 경우 수능을 대비하기 위해서 시간이 많이 부족한 게 현실이며, 수학공부를 하느라 수능준비가 부실해지고 포기하는 학생들이 생겨나는데, 학부모들이 이런 현실을 알고 대처해야 한다며, 열심히 공부하는 자녀들을 격려하고 도와줘야 한다고 당부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