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이클잭슨 임모털 월드투어
태양의 서커스와 마이클잭슨, 지상 최고의 콜라보레이션
<퀴담> <알레그리아> <바레카이> 내한공연으로 국내 최단 기간 10만 관객 동원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던 태양의서커스가 초대형 블록버스터 공연 <마이클잭슨 임모털 월드투어>로 한국을 찾는다.
마이클 잭슨이 생전 추구하던 가치와 예술적 영감을 주제로 잭슨의 음악세계를 태양의서커스 특유의 방식으로 풀어낸 이번 공연은 글로벌 팝 문화의 전설 마이클 잭슨을 기리고 추억하며, 2013년 여름밤을 열정적으로 물들일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태양의서커스는 각종 예술 장르를 총망라하는 서커스 공연을 통해 마이클 잭슨의 월드투어 공연이 공통적으로 보여줬던 상상을 뛰어넘는 규모와 상상력, 아찔한 무대연출을 최대한 가깝게 구현한다.
태양의서커스<마이클잭슨불멸의 월드투어>는 생전 잭슨과 함께 작업했던 세계 최고 수준의 크리에이터들이 의기투합해 총출동한 공연이기도 하다. 각본, 연출을 맡은 제이미킹 (Jamie King)은 마돈나, 셀린디온, 브리트니스피어스, 크리스티나아길레라 등 유수 아티스트들의 투어 공연을 연출한, 현재 가장 저명한 팝콘서트 연출가이기도 하지만1992년 <댄져러스 월드투어(Dangerous World Tour)>에 참여해 잭슨과 처음 연을 맺고 이후로도 지속적인 예술적 교류를 이어왔다.또한 마이클잭슨과수십년간 음악 파트너로 활동한 그렉필리게인스(Greg Phillinganes), 조나단모팻(Jonathan Moffett) 등 잭슨의 정예멤버가 음악감독과 밴드를 맡아 정통성을 더했다. 이외에도 전속디자이너 잘디 고코(ZaldyGoco)등 마이클 잭슨이 마지막으로 기획했던 <디스이즈잇 월드투어>팀의 댄서들과 스태프들이 대거 합류해 관객들에게 선보이지 못한 마이클 잭슨의 천재적인 유산을 무대 위에 한껏 펼쳐낸다. 7월10일부터 14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문의 02-541-3173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전시>이슬람의 보물-알사바 왕실 컬렉션
아라비안나이트의 천일야화를 담은 보물 367점 공개
아리비안 나이트 속 전설의 보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전시인 ‘이슬람의 보물-알사바 왕실 컬렉션’전이 7월2일부터 10월20일까지 국입중앙박물관에서 열린다.
서쪽의 스페인에서 동쪽의 중국에 이르는 광활한 지역에서 서로 다른 문명과 교류하며 발전해온 이슬람 세계. 이번 전시회에서는 1400년에 걸쳐 수집된 3만여 점의 알사바 컬렉션 중 대표유물 367점만을 엄선했다. 8~18세기 동안 형성된 이슬람 문화/예술의 진수를 보여줄 도자, 유리, 금속, 직물, 돌, 나무, 보석, 세밀화 등을 전시한다. 살아 움직이는 듯한 서체예술 캘리그래피, 기하학적 요소가 끝없이 펼쳐지는 화려한 패턴, 화려한 궁정문화의 꽃을 피운 보석공예까지 값을 매길 수 없는 보물들의 놀라운 가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알사바 왕실 컬렉션은 방대한 수량과 희귀성, 최고의 보존 상태로 세계적으로 그 명성이 높다. 이 컬렉션은 그 동안 대영박물관, 케트로폴리탄미술관, 빈미술사박물관 등에 전시되어 그 놀라운 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성인, 청소년, 가족 대상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슬람 전통의상 체험, 헤나문신 이벤트, 심야시간에 진행하는 심층도슨트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있다. 문의 02-541-3173
박지윤 리포터
공연>가든파이브 문화숲프로젝트 썸머페스티벌
포크송, 타악연주, 무용, 클래식, 락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7월 21일까지 가든파이브 중앙광장에서는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음악과 무용이 가득한 한여름 밤의 콘서트 ‘썸머페스티벌’이 열린다.
‘썸머페스티벌’은 주말 저녁 7시 30분, 포크송, 타악연주, 무용 등 매회 색다른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골라보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지난 6월 22일 타악그룹 ‘공명’의 공연과 23일 뮤직밴드 ‘두번째 달’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7월 달에는 ‘윤형주&김세환’(7/6), ‘김창완 밴드’(7/7), ‘카르테오페라앙상블’(7/19), ‘경기도립무용단’(7/20), ‘툇마루무용단’(7/21)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윤형주&김세환’의 ‘7080콘서트’와 ‘김창완 밴드’의 ‘추억 속 이야기’(7/7)는 중장년층에게 추억의 포크송 음악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한 공연 중간에 리마인드 웨딩붐을 반영한 ‘중년의 프로포즈’ 코너가 마련되어 뮤지션의 축하곡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한다.
이밖에 미니콘서트 장으로 변신한 가든파이브 옥상정원에서 펼쳐지는 ‘하늘樂(락)콘서트’도 축제의 흥을 더한다. 6월 29일(토) ‘이지형밴드’의 공연으로 막이 오르며, ‘10cm'' ''데이브레이크’ ‘로켓트리’ ‘웨일’ 등 특색 있는 뮤지션들을 만나볼 수 있다.
콘서트 중간에는 연인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하늘樂(락) 프러포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문화숲프로젝트 프러포즈게시판에 응모한 커플 중 특별한 사연을 선정하여 프러포즈 기회를 주며, 노래선물과 함께 커플링, 케이크, 꽃다발을 제공한다. 문의 02-2157-8470 www.g5culture.com
박지윤 리포터 dddodo@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