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한국어 가꾸기 운동본부’가 우리말 사랑 동아리를 모집한다. 최근 낯선 외국어나 이해하기 어려운 말이 난무하는 우리 언어 환경을 개선해 거칠고 각박해진 우리말 정서를 순화하고 창조적으로 소통하는 시대를 열자는 목표다.
모집 대상은 우리말 살리기 활동을 하고 있거나 새로 활동을 시작하고자 하는 동아리로, 최소 3인 이상의 청소년(중·고등학생) 동아리 및 최소 5인 이상 대학생·일반인 동아리이다.
신청자는 ‘아름다운 한국어 가꾸기’ 홈페이지(http://areumkorean.or.kr) 공모안내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qx2003@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기간은 6월 26일(수)까지이다.
우리말 사랑 동아리로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받아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학교와 관공서, 공공장소 등을 찾아 잘못 쓰고 있는 언어, 지나치게 어려운 언어를 조사한다.
12월엔 ‘아름다운 한국어 가꾸기 운동본부’가 우수한 동아리를 뽑아 시상한다. 으뜸상 한 곳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장과 상금 150만원을, 버금상 두 곳은 국립국어원 원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노준희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