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비야..
월드비젼에서 긴급구호 팀장으로 일할 당시 소말리야 난민촌에서 어떤 의사분을 만났다. 단도 직입적으로 “돈도 조금밖에 못받으면서 왜 힘든일을 하느냐”고 물었다. 그 의사분은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이 일이 내 가슴을 뛰게 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것은 그녀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
- ‘세상을 바꾸는 천개의 직업’ 中-
이 글을 읽는 순간 제 심장이 뛰기 시작했습니다. 무언가를 갈망하는 부모님들께 또 하나의 들려줄 거리가 생겼구나!
목표, 미래, 꿈...
요즘 우리 청소년들에게 ‘진심으로 내 심장을 뛰게 하는 일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했을 때 몇 명이나 대답할 수 있을까요? 학교폭력의 실태를 보면 가해자들의 대부분이 목표의식이 없습니다.
목표가 생기려면 꿈이 있어야 하고, 꿈이 있으려면 하고 싶은 일이 있어야 하고, 하고 싶어하는 일을 찾고자 한다면 많은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그 일련의 과정들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그 밑바탕에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랑의 묘약(기술)이 필요합니다.
☞ 학생이니까.. 특목고 가야하니까... SKY대 가야하니까... ~는 꼭 해야만 한다.
☞ 학생이니까.. 특목고 가야하니까... SKY대 가야하니까... ~만큼은 꼭 하고 싶다.
전자는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귀가 닳도록 하는, 부모바램 이야기
후자는 우리 아이들이 동기부여가 되고 목표의식이 생겼을 때, 내 심장이 뛰었을 때, 표현할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후자의 마음이 들 수 있도록 6월 한 달은 소통할 수 있는 사랑의 기술을 고민했으면 합니다.
이윤진 원장
성장클리닉 키네스 안산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