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이랑 과학이랑 놀아볼까?
5월 5일 어린이날 KTX 천안아산역 교통광장(동편)에서 푸르미환경과학 축제한마당
어린이날을 맞아 ‘5월, 초록세상을 탐구하다’라는 주제의 푸르미환경과학 축제한마당이 펼쳐진다.
* 천안아산환경연합에서 진행한 초록나무만들기 체험. 5월 5일 어린이날
천안아산역 교통광장(동편)에서는 천안아산환경연합, 광덕산환경교육센터,
와이즈만영재교육원이 주관하는 푸르미환경과학 축제한마당이 열린다.
<사진제공 천안아산환경연합>
5월 5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KTX 천안아산역 교통광장(동편)에서 열리는 축제한마당에는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과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여러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신기한 과학의 원리를 경험하고 탐구할 수 있는 체험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천안아산환경연합과 광덕산환경교육센터, 와이즈만영재교육원이 주관한다.
주요프로그램은 기념식과 기념공연, 환경 과학 체험마당, 기후변화 환경교육마당, 푸르미벼룩시장, 유기농먹거리 마당, 물로켓발사대회 등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버려진 깡통을 재활용하여 만든 캔아트 대형작품이 전시될 예정이고 알루미늄 캔을 이용해 미니 풍차를 만드는 체험이 진행된다. 또 환경사랑텃밭상자가꾸기와 ‘북극곰과 펭귄을 지켜주세요’, 기후변화 이동부스, 사진전시회, 버려지는 현수막을 이용한 에코백 제작, 무동력자전거를 돌려 주스 만들어 먹기, 물 로켓 제작 및 발사대회, 형광칠판 제작, 밀어주는 찍찍이, 토너먼트 젠가 등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도시락을 준비해 가도 좋다.
천안아산환경연합 서상옥 국장은 “각 체험프로그램마다 지도 선생님들이 배치돼 아이들의 이해와 체험을 도울 예정”이라며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및 문의는 천안아산환경연합(542-2536)으로 하면 된다.
남궁윤선 리포터 akoong@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