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막걸리·자장면 … 알랑가몰라∼ 부산 이색축제
부산에서 즐기는 이색축제 열전
싱그러운 초여름, 바다와 산, 도심이 함께한 부산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들이 펼쳐진다. 미리보는 다채로운 행사들 함께 떠나볼까요.
지난해 해운대 모래축제 모습
▶막걸리로 칵테일 만들고 족욕도 하고
금정산성 막걸리축제가 올해부터 이름을 바꿔 금정산성 역사문화축제로 선보인다. 24∼26일 금정산성 동문과 금성동 일원에 열린다. 공연보다 체험위주의 이벤트가 다채롭다.금정산성 막걸리(누룩을 띄워 만드는 막걸리)를 직접 담가보고, 막걸리 족욕 체험과 함께 막걸리 전통 엿도 맛볼 수 있다.25일 금성초등학교에서는 1만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막걸리를 마실 수 있는 행사도 있다. 금정산성 동문일원에서는 병영체험과 복식체험, 병영음식체험, 호패제작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문의:금정구축제위원회(519-4062)
▶감천문화마을 골목길 누비며 추억여행
감천문화마을 골목길에서 펼쳐지는 문화축제. 5월31일∼6월2일 감천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감천문화마을 추억의 골목길''을 테마로 아이스케키, 뻥튀기 등 옛 음식을 맛보고 딱지치기, 공기놀이, 술래잡기와 같은 놀이도 해본다. 60∼70년대를 대표하는 음악, 통기타, 품바 공연에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주택 옥상과 쉼터에선 마임과 마술 등 작은 공연도 열린다. 낮엔 골목골목 벽면에 그려진 그림과 시화를 감상하고, 문화해설사를 따라 골목길 투어도 진행된다. 밤엔 소원을 적은 청사초롱 등불에 물든 아름다운 마을 전경을 감상해 볼 수 있다.※문의:사하구(220-5912)
▶중국 대륙의 맛과 멋의 향연
부산서 중국 대륙의 멋과 전통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축제. 5월31일∼6월2일 초량동 일대 상해거리에서 열린다. 올 축제는 10주년을 맞아 중국 용춤과 사자탈춤뿐 아니라 중국기예단의 아슬아슬한 서커스 공연 등 더 다채롭고 풍성하다.한·중 전통 민속놀이와 전통의상 체험, 한·중 전통차 체험, 먹을거리 체험전도 있다.중국 고유 음식을 길거리에서 맛볼 수 있고, 차이나타운 안 중국음식점에선 특별히 자장면과 짬뽕을 각 3천원과 3천500원에 사먹을 수 있다. 자장면 빨리 먹기 대회와 수타면 만들기, 발마사지체험, 인력거체험 등…. 신나는 중국체험을 즐길 수 있다.※문의:차이나타운축제 조직위원회(440-4064)
▶메릴린 먼로·찰리 채플린이 모래조각으로
드넓게 펼쳐진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을 무대로 6월7일∼10일 해운대모래축제가 펼쳐집니다. `모래, 영화를 만나다''를 주제로 열리는 축제는 해운대 백사장을 영화 스튜디오로 바꿔놓는다. 우리나라와 미국 중국 네덜란드 홍콩의 모래 아티스트 10명이 영화 `아이언맨'', `킹콩'', `스타워즈''의 주요장면을 모래작품으로 선보인다. 세계적인 배우 메릴린 먼로와 찰리 채플린도 모래조각으로 다시 태어난다. 영화의 한 장면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는 `블루 스크린'' 체험도 하고 3D영화도 볼 수 있다. 10m의 모래언덕에선 보드를 타고 스피드를 즐기는 `샌드 보드 페스티벌''도 열린다. 7월8일∼9일에는 지난해 영국 국제에어쇼에서 대상을 받은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멋진 비행쇼가 펼쳐진다.문의:해운대구(749-4062)
▶다채로운 부산바다 느끼는 부산항축제
부산항을 알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부산항축제는 5월31일∼6월2일 부산국제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열린다. 배를 타고 북항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가 하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과 해군·해경의 대형 군함도 구경할 수 있다. 역동적인 춤과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부산항 퍼레이드가 있다. 부산국제힙합페스티벌 예선도 열려 흥을 돋우고, 선박 항해 시뮬레이터 체험과 모형배 만들기 체험도 한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부산항 원스톱 투어. 국립해양박물관과 한국해양수산연구원 등을 둘러보고, 각 장소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해 인증 도장을 받으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문의: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501-6051)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