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에 대한 모든 스트레스, 이거 하나면 끝!
백일 된 딸을 둔 최정희(32·야탑동) 주부는 얼마 전 아찔한 경험을 했다. 아기 젖병을 소독하느라 가스레인지 위에 냄비를 올려놓은 채 깜빡 잠이 든 것. 메케한 냄새에 눈을 떠 보니 젖병 소독기의 물은 다 사라지고 젖병이 그대로 녹아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뻔 했다는 것이다.
한해 가정에서 평균 2500회 정도를 사용하는 가스레인지. 이에따른 가스 사용안전에 대한 암묵적인 스트레스 또한 만만치 않다. 사소한 부주의로 시작된 일이 막대한 손해를 입히는 결과로 이어지기 때문.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해지는 듯하다. 중간 벨브를 잠갔는지, 가스불 위에 무엇을 올려 둔 채 나오진 않았는지 외출을 해서도 마음이 늘 불안하다. 심지어는 다시 집으로 들어가는 일도 생긴다.
통계로 확인된바 가스 사고의 원인별로 43.3%가 사용자 취급부주의로 나타나며 그 중 주택사고가 38.2%로 대부분 가스레인지에 음식물 빨래 등을 올려놓고 있다가 제때에 끄지 못하여 생겨난 사고라고 한다.
그렇기에 강조되고 있는 것이 중간밸브 관리이다. 가스 사용이 끝난 후 중간밸브를 꼭 잠가두는 습관이 필요하다. 하지만 잠금이 번거롭고 익숙하지 않아 잘 지나치며, 항상 개방상태에서의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게 현실이다.
가스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스스로 중간밸브를 관리하지 못한다면, 가스안전벨브를 통하여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안전과 생활에 밀접한 편리한 기능 돋보여
올해 새롭게 출시된 헤스타 가스안전벨브(MT-H003V 모델)는 가스사용으로 인한 모든 고민을 한방에 싹 날려 준다.
가스 중간밸브에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고 디자인도 세련 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소 1분에서 최대 10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한 타이머 기능은 물론 가정의 리모컨으로 작동할 수 있는 리모컨 기능, 밸브 상태가 불안정한 상태에 있을 때 자동으로 밸브를 닫아주는 밸브 보정기능, 가스레인지 사용 중 주변의 온도를 감지하여 비정상적일 때 자동으로 경보와 밸브를 닫아주는 화재폭발방지기능, 10분마다 가스 사용중임을 알리는 잔소리기능, 각 상황을 음성으로 알리는 음성안내기능 등 안전에 대한 부분과 생활에 밀접한 편리한 기능을 고려해 제작되었다. 고급형(MT-H002모델)은 가스의 유량을 감지하는 고감도 유량센서가 있어 가스를 쓰지 않을 땐 자동으로 닫히고 가스누출여부를 버튼하나로 체크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목적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미 시장에서도 검증된 제품이다. 최근 강남의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어가고 있은데 홈쇼핑 방송에서도 사상 처음으로 반품율 제로라는 기록을 세울 만큼 만족도면에서 큰 점수를 줄 수 있다.
특히 헤스타는 삼성석유화학분사기업 메츠에서 엔지니어기반 기술로 제작되어 기술, 품질 면에서도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가스 안전공사의 인증마크인 V-CHECK마크를 획득했고, 대한민국 녹색에너지 대상 안전기기 부문 금상을수상하기도 했으며, 지식경제부 기술 표준원에서 디지털가스안전밸브 KS규격제정작업을 진행시 기술 표준제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그 기술력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집들이 선물 또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격
헤스타를 사용하고 있는 주부 김현희(43·구미동)씨는 “집에서 음식할 일이 많은데, 이 제품를 설치하고 나서는 가스에 대한 걱정이 없어져서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외출할 때도 그렇고, 장시간 불을 지켜야하는 빨래삶기나 곰국 끓일 때도 너무 편하죠. 또 리모컨으로 조정이 되니 쉬다가도 가스 불 끄러 일어나지 않아도 되니 참 편해요.”라고 칭찬했다.
헤스터의 가스안전벨브는 가스를 다루는 모든 가정에서 필요하겠지만, 아이 혼자 있는 시간이 많은 맞벌이 가정이나 연로하시지만 따로 사는 부모님, 몸의 움직임이 불편하거나 시청각 및 후각이 떨어지는 경우, 자주 깜빡하는 분등에게는 정말 유용한 제품일 듯하다. 행여 지진, 정전, 화재 등의 사고시엔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하기 때문에 집 안팎 에서 겪는 가스에 대한 모든 염려를 접어둘 수 있어 좋다. 집들이 선물 또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격이다.
영세 업체 가스안전밸브의 경우, 열악한 서비스 때문에 나중에 문제가 되는경우가 많은데, 헤스타는 대우일렉서비스에서 전국 A/S를 위해 기사방문서비스 진행하고 있어 편리하다.
현재, 지역 대리점 및 취급점을 모집중이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2주간 무상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직접 느껴보고 구매해도 좋을 듯하다.
제품문의 1644-9394 www.hesta.kr
이세라 리포터 dhum2000@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