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국공예관은 기획전 <CRAFT_Africa>와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JAMBO! 아프리카!''를 운영한다.
‘JAMBO’는 아프리카의 언어 중 하나인 스와힐리어로 ‘안녕’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주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아프리카의 공예품을 통해 미적체험의 기회를 넓히며, 연계 교육으로 그 가치를 더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미술관 활동으로 ‘큐레이터와의 대화’, 매주 금~일요일에 열리는 ‘아프리카 공예체험장’, 아프리카미술관장을 초청하여 아프리카의 생활문화예술 이야기를 들어보는 ‘아프리카 문화특강’, 소외계층단체를 위한 ‘문화나눔’ 등이 진행된다. 특히 공예문화특강은 아프리카미술관장을 초청하여 아프리카의 생생한 현장에 대해 들어보는 강의로, 아프리카의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강은 5월 22일에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한다.
한편, 기획전 <CRAFT_Africa>는 아프리카를 상징하는 예술품 및 공예작품 100여점과 아프리카의 풍경, 인물, 동물 등을 촬영한 사진작품이 전시된다. 기간은 26일까지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공예관 홈페이지(www.koreacraft.org) 또는 전화 문의(043-268-0255, 070-7163-339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옥 리포터 jungga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