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록 운동하지 마라, 자세만 고쳐도 건강이 보인다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바른 체형, 건짱 만들기’
고양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체형의 중요성을 알리고 바른 자세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짱이 될 수 있도록 청소년 건강증진 프로그램 ‘바른 체형, 건짱 만들기’를 진행한다. 일정은 5월 11일~25일까지.
요즘 청소년들은 지나친 학업경쟁으로 인한 불균형한 생활패턴, 인터넷과 게임의존 성향 증가 등 생활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체격은 커진 반면 체력은 더 약해졌다. 구부정한 자세, 과도한 컴퓨터 및 스마트폰 사용, 운동 부족 등은 청소년들의 체형 불균형을 초래하기 쉽다. 실제로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0년 전체 척추측만증 환자 가운데 10대의 비율이 46.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증가추세 또한 유례없이 가파른 것으로 나타나 청소년들의 바른 체형 형성 및 유지가 시급한 현실이다.
청소년의 체형변형은 집중력 저하, 체력 및 지구력 저하, 성장발육 저하 등 신체 및 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골격이 올바르지 않으면 신체 내부의 혈관, 림프관, 내장들이 불안정하여 질병의 근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부교육기관 승인을 받은 바른체형학교와 연계해 진행되며, 프로그램을 통한 체형측정으로 청소년들의 신체불균형을 조기에 발견하고 바른 자세와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초등 4학년~중학생이며, 초등반과 중등반으로 나눠 반별 운영된다. 프로그램 일정은 5월 11일 바른 체형검사&스트레칭, 18일 소도구를 활용한 자세교정, 25일 휜다리 골반자세 교정운동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 2만원(3회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며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체형측정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www.masl.or.kr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