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유기동물을 사랑하는 모임’(거제 유사모)는 거제 유기동물보호소의 동물들을 대상으로 지난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9시간동안 자원봉사를 통한 접종과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통영시 무전동 통영 유앤이 동물병원(원장 유경표, 이신호) 외 부산, 창원의 수의사 7명(총 9명)과 창원 노정란 미용학원(원장 노정란 외 원생 8명이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통영 유앤이 병원 원장을 비롯한 수의사 9명은 100마리에 달하는 보호 동물들에 대한 종합백신 예방 접종과 아픈 동물 20여 마리를 치료했으며 노정란 미용학원 원장을 비롯한 원생들이 70마리의 동물에 대해 미용을 실시하는 등 땀방울을 흘렸다.
유앤이 동물병원(055-648-7975)에서는 월 1회 치료 자원봉사를 계속해 주겠다고 약속했고, 노정란 미용학원(055-285-7308)도 분기 1회 정도 미용 자원봉사를 실시해 줄 것을 약속했다.
이날 접종 백신은 총200마리 분량을 구입했는데 거제시청에서 85%, 거제유사모가 15%를 부담해 접종했다.
*거제 유기동물을 사랑하는 모임
거제유사모(http://cafe.naver.com/gjyousamo)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조직되어 거제지역의 유기동물들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수의사들과 미용사들이 가세함으로써 거제 유사모는 명실상부한 동물보호단체로서의 위상을 갖추게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자생 봉사조직인 ‘힐링 팻(회장 구니)’ 등도 속속 결성되어 활동을 개시함으로써, 거제유기동물보호소에 수용되어 있는 100여 마리의 동물들의 복지 향상이 기대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