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부산은 축제로 가득
싱싱한 해산물, 부산의 전통문화, 다양한 연극과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축제 한마당
봄을 맞은 부산은 온통 축제로 가득하다.
싱싱한 해산물, 부산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낙동강변 유채꽃축제 4월19∼21일 대저생태공원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은 그 면적만 약 37만㎡. 이 넓은 유채꽃밭을 배경으로 `제2회 낙동강변 유채꽃축제''가 오는 19∼21일 개최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통기타 공연, 여성현악, 마임 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린다.20일엔 낙동강변 가족걷기 대회도 열리고 농기계 전시, 유채꽃 떡메치기,연 만들기 등 전시·체험행사도 이어진다.가족과 함께 즐거운 봄 추억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강추.
▶가덕도 숭어축제 4월20∼21일 가덕도 대항항
바다낚시와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가덕도. 이 가덕도에 살이 포동포동 오른 숭어가 찾아왔다. 숭어를 맛보고, 즐기는 `가덕도 숭어축제''가 오는 20∼21일 가덕도 대항항 일원에서 열린다.가덕도 숭어축제는 전통 숭어잡이, `육소장망어법''을 모티브로 한 축제. `육소장망어법''이란 여섯척의 배로 고기떼를 감싸, 한번에 그물로 떠 올리는 고기잡이 방법을 말한다.이번 축제에선 이 전통고기잡이 방법을 재현하고, 숭어를 싸게 판매도 한다.그외 치어 방류행사, 맨손 숭어잡기, 숭어회 무료시식회 같은 재미난 체험프로그램도 가득.
▶광안리어방축제 4월26∼28일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에도 봄축제가 열린다. `13회 광안리어방축제''가 오는 26∼28일 광안리해수욕장을 뜨겁게 달군다. `어방''이란 옛날 수영일대의 어업계들이 모인 단체로, 지금의 수산업 협동조합같은 조직입. 이 어방을 주축으로 광안리해수욕장에서 옛날 전통 고기잡이를 재현하는 `어방그물끌기'', 가두리 양식장 낚시체험, 활어요리 경연대회, 거리 퍼레이드 등 즐길거리가 가득.
▶기장멸치축제 5월2∼5일 기장 대변항
멸치가 가장 맛있는 계절이 봄이라는 것 알까? 제철을 맞은 멸치를 주제로 `제17회 기장멸치축제''가 다음달2∼5일 열립니다. 축제 기간 중 대변항을 찾으면 고소한 멸치회를 싸게 맛 볼 수 있다. 해상 퍼레이드, 깜짝 경매, 멸치회 비빔밥 만들기 같은 행사도 이어진다. 축제기간 매일 밤 9시엔 대변항 하늘을 화려한 불꽃들이 수놓을 예정.
▶조선통신사축제 5월3∼5일 용두산공원·남포동
부산 봄 축제의 백미, `2013 조선통신사축제''가 다음달 3∼5일 용두산공원·남포동 일대에서 열린다.축제의 최대 볼거리는 조선통신사 행렬을 재현하는 거리 퍼레이드 `평화의 행렬''. 다음달 4일 오후 1시 용두산공원을 출발해 광복로 일대를 돈다. 이밖에도 용두산공원에서 한·일뮤지션들이 꾸미는 뮤직콘서트, 한·일 의상체험존, 도자기 만들기 같은 체험행사가 이어진다.
▶2013 부산연등축제 5월7일~12일 구덕종합운동장, 용두산공원, 광복로
부산의 모든 사찰과 시민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마당축제인 2013 부산연등축제는 다양한 전통연등과 시민체험프로그램으로 아름다운 연등문화를 부산시민에게 소개한다. 5월11일에는 구덕운동장에서 봉축연합대법회를 열고 용두산공원까지 행진할 계획이다.
▶2013 인도영화제 4월26일~28일 영화의전당
한.인도수교 40주년을 맞이하여 주한인도대사관과 인도문화원을 통해 국내에서 개봉되지 않았던 인도영화 6편을 상영한다. 인도사진전과 인도 각 지방의 전통복장을 입은 바비인형전도 함게 개최한다. 개막작 ‘락스타’ 상영을 시작으로 한번뿐인 내 인생, 패션, 비르와 자라, 우리가 만났을때, 힘을내요! 문나형님 등의 6편을 상영한다. 영화제 홈페이지(www.iff.or.kr)에서 초대권을 신청하여 관람할 수 있다.
▶제3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5월2일~6일 영화의전당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제작된 다양하고 새로운 단편영화들의 경향을 두루 소개하는 제30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5월2일부터 6일까지 영화의전당, 롯데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10층 문화홀에서 열린다. 2,255편이 응모한 가운데 67편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입장권은 개막식 7,000원, 일반상영작/초청작 5,000원 , 폐막식은 무료이며 예매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http://www.dureraum.org)를 이용할 수 있다.
▶2013 부산국제연극제 5월3일~12일 부산문화회관 등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BIPAF)가 5월 3일부터 12일까지 부산문화회관, 경성대콘서트홀, 영화의전당, 공간소극장, 액터스소극장 등지에서 열린다. 4개프로그램 7개국 46개의 작품을 공연하는 이번 연극제는 ‘Digilog(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만남)’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는 ‘BIPAF CONCEPT’와 형식과 장르에 제한 없이 국내외 우수작을 소개하는 ‘BIPAF OPEN’에서는 국제연극제의 다양한 초청작을 선보인다. 또 2014 아비뇽 OFF 페스티벌에 진출하기 위한 국내 극단의 경연인 ‘Go, 아비뇽 OFF’와 음악, 마임, 마술, 퍼포먼스 등 다양한 야외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광안리 해변에 위치한 ‘BIPAF 존’에서는 야외 공연을 비롯해 연극제의 대표 참여 프로그램인 10분 연극제가 펼쳐지고 모든 공연 입장권은 10주년을 기념해 1만 원이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