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수능& 논술의 삼위일체
최고의 교재와 저자 직강, 저렴한 수강료로 학생 학부모 만족도 최고!
고등부 평균성적 2.5등급, 재원생의 95% 이상 성적향상~ 결과도 최고!
등록 당시 70~80점대 성적의 학생들이 90점대 성적으로 뛰어오른 숱한 성공 사례로 유명세를 치루고 있는 학원이 있다.
국내 최고의 문제 은행을 기반으로 최고의 교재와 최강의 강사진, 그리고 중계동에서 가장 저렴한 수강료로 놀랄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풍 2000. 새로운 강좌와 강력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며 성장하고 있는 국풍 2000의 변화를 짚어보았다.
전국 최고의 문제은행, 교재 집필진의 생생한 강의, 저렴한 수강료가 강점!
국내에서 가장 큰 국어문제은행 사이트로 국어, 논술교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국풍2000은 전국 국어 교, 강사 2만 5천명이 활동하며, 최정예 집필진 100명, 60여 동맹학원이 함께 하고 있다. 더불어 최정예 집필진 100명이 직접 제작한 내신 및 수능 교재를 전국에 판매하고 있으며 은행사거리에 위치한 학원에서는 EOS문제집, 전 학년 전 출판사 내신대비 문제집, 각종 테스트, 모의고사, 독서 논술, 숙제 등 최고의 교재를 최고의 강사진이 직접 강의를 하고 있다.
주1회 4시간씩, 반별 최대 8명 정원으로 중등부는 2명의 강사가 독서논술 2시간, 문학 비문학 2시간 수업을 진행하고, 고등부는 3명의 전문 강사가 문학 80분, 비문학 80분, 화법 작문 문법 모의고사 80분 수업을 영역별로 진행하고 있다.
3월 23일 고3 대상, 최강의 국어/수학 적성 강좌 개설
국풍2000에서는 3월 23일, 3월 모의고사 성적을 기반으로 3등급에서 6등급 사이의 고3 학생들 대상으로 수도권 유명대학의 진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적화된 적성 강좌를 개설한다. 특히 이번 강좌에는 전국 적성 모의고사 출제위원 수학의 최성백 강사와 적성 언어 모의고사 출제위원으로 유명한 신누리 강사를 초빙했다.
국어/수학으로 구성된 국풍2000 적성 강좌는 7년간 최다 합격생을 배출한 인지도 높은 강사진과 수강생들이 스마트폰을 활용, 인강 복습 서비스를 통해 부족한 영역에 대한 반복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또한 수강생들은 6개 대학을 선택하여 대학별 적성모의고사 6호를 무료로 제공받아 실전 경험에 적극 활용할 수 있다.
현장 & 온라인 강의 접목, 중고등 국어 독서논술 유료 동영상 강좌 오픈!
국풍 2000에서는 그동안 재원생에게 무료로 제공되던 동영상 강좌를 출판사별/학년별/영역별/단락별로 세분화시켜 동영상 제작을 완료, 다음달 15일 이후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유료로 오픈할 계획이다.
중등부는 독서논술/국어를 고등 1, 2학년은 내신/수능으로 세분화해 제공하고, 고3은 모의고사 중심의 수능 특강에 집중해 실전 강좌를 마련했다.
국풍 2000 유료 인터넷 강좌의 가장 큰 장점은 30~ 50강씩 묶여서 판매되었던 기존 인터넷 강의에 비해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강의를 세분화했다. 강좌 당 3000P (3천원)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학생 스스로 부족한 단락만을 선택해 집중 반복할 수 있으며, 각 강좌에는 수업은 물론 전국 최고의 문제 은행과의 연계를 통해 단락별 기출 예상문제지도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대 출신 최고 강사진 출강, 정원 5명의 중고등 과학 강좌 개설
국풍 2000의 과학 프로그램 역시 서울대 출신의 최고 강사진이 주축이 되어 중등부는 내신 집중 관리를 목표로 수업을 진행하고, 이 과정을 통해 이과 성향의 학생들 발굴, 중3 여름방학부터는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1 을 완성하는 선행 수업을 통해 진학 후 수업 진도를 앞서 갈 수 있도록 관리해준다.
특히 고등과학은 평상시는 학교별 내신 집중 관리에 주력하고, 방학에는 선행 혹은 수능형 강좌를 운영한다. 내신 수업은 5명 책임정원제를 도입, 학교별 학년별 과목별 상황에 맞는 학생을 대상으로 영역별 전문 강사가 내신을 책임지는 형태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S남고, 야간자율학습 활용가능 요일, 같은 학년, 같은 과목에 맞춰 5명을 묶어 집중 관리하는 방식이다.
철저한 담임책임제, 세심한 학생 관리, 학부모와의 소통, 진로 상담까지~
철저한 담임 책임제로 운영되는 국풍2000의 학생 관리는 학생의 과제 관리는 물론 출결석 상황, 학습 태도 등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관리, 지도하고 있다.
특히 지문인식 출결석 프로그램을 도입, 지문인식을 통한 학생의 출결석 상황을 실시간으로 학부모 핸드폰으로 전송하는 한편, 월 1회 학생의 월별 성적 데이터 및 학습 태도, 교우관계, 학원 생활 등 학생에 관한 종합적인 평가지를 학부모에게 발송하고 있다. 이때 성적은 그래프화 하여 학부모가 성적 향상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월 2회 학부모 전화 상담, 진학 및 진로에 관한 컨설팅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국풍 2000의 윤산 대표는 “우리학원은 ‘재원생 중심’ 학원이다. 재원생에 대한 철저한 보호를 위해 내신 시험 기간에는 신입생을 받지 않으며, 퇴원생 역시 6개월간 재입학을 허락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고 전한다. 재원생의 ‘성적 향상’ ‘ 입시 성공’에 관해 책임을 지겠다는 학원의 의지가 느껴지는 대목이다.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