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 BIPAF 워크숍 참가자 모집
프랑스 연극계의 거장, ‘베르나르 소벨’과 연극 메소드 배울 기회
18세 이상 20명 선착순 모집
제10회 부산국제연극제는 ‘BIPAF 워크숍’ 참가자를 3월29일(금)까지 모집한다. 만 18세 이상 일반인 및 전문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004년 제1회 부산국제연극제에 시작되어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BIPAF 워크숍’은 부산국제연극제 기간 중 세계적인 연극계의 거장들과 함께 연극에 대해 토론하고 배우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그간 초등학생을 포함하여 일반인, 대학 전공생, 현장 연극인 등이 참가해왔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어린이 워크숍은 올해부터 겨울방학 어린이 연극캠프로 대체된다.
올해 워크숍 강사는 프랑스 연극계의 거장 ‘베르나르 소벨(Bernard Sobel)''이다. 베르나르 소벨은 프랑스 현대 연극계의 최고 권위라 불리는 ‘리뷰 떼아트르/퓨블릭(theatre /Publique)’를 창립하고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현존하는 브레히트의 계승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베르나르 소벨은 연극계는 물론 대중 문화계에서도 파워 있는 인물로, 다수의 TV 프로그램과 영화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40년간 프랑스 젼빌리에 국립 극장(Theatre de Gennevilliers)을 이끌어 오며, 70편이 넘는 창작극을 연출하고 프랑스 연극계의 인재를 발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온 연출가이다. 이런 업적과 공로를 인정받아 프랑스 문화 예술훈장 최고격인 코만더 훈장 및 독일 최고 괴테훈장 등을 수여 받았다.
이번 워크숍 모집은 선착순 20명에 한하며, 마감은 3월 29일(금)이다. 워크숍 기간은 5월 2일(금)부터 12일(일)까지, 부산문화회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bipaf.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play@bipaf.org) 접수하면 된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