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창업강좌
총 20명, 3월15일까지 선착순 모집…수강료는 무료
부산시 여성회관(관장 박외숙)은 인터넷쇼핑몰 창업희망자들에게 실질적이고 성공적인 창업 지원 전문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제1회 인터넷쇼핑몰 창업강좌’를 4월 2일부터 5월 2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쇼핑몰은 소자본 무점포로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소비자 피해 등의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여성회관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을 통해 전자상거래의 건전한 발전과 자질 있는 인터넷쇼핑몰 사업자를 배출하고자 이번 창업 강좌를 마련하게 된 것.
이번 강좌는 △블로그 개설 및 프로필 꾸미기 △스마트폰 사용법 및 N드라이브 사용법 △현장실습 △동영상 만들기 등 쇼핑몰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배우고 싶어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총 15회 과정(화ㆍ목 10:00~13:00)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3월15일까지 가능하며 여성회관 홈페이지(woman.bu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발송(cho6802@korea.kr) 또는 여성회관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총 20명이며 신청자 중 파워포인트와 인터넷 사용 가능자 위주로 선착순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교재비 2만원 수강생 부담) 교육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소상공인지원센터 컨설팅 및 자금융자신청이 가능한 수료증을 배부하고 창업탐방ㆍ 페스티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