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경험, 단 한번의 기회!
여성문화회관, 성년의 날 기념 성년례 참가자 모집
부산시 여성문화회관(관장 하애란)은 오는 5월 20일 제4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우리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건강한 성년문화 정신을 심어주는 ‘전통성년례’ 재현행사 참가자를 4월10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제 막 성년이 된 젊은이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참여하게 되는 것을 축하하면서, 전통성년례 재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자 마련된다.
성년례에 앞서 참가자들은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의식을 주관하는 어른인??큰손님??을 모시고 △상견례(큰손님과 성년자간 인사) △삼가례(성년자에 대한 세 가지 축사) △갓을 씌우고(관례) 비녀를 꽂는 의식(계례) △성년선언 및 수훈례(성년자에게 교훈 전달) 등의 전통성년례를 재현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1993년생이나 1994년생 남?여 각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단체, 학교에서는 4월 10일까지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320-8332~6)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맞춤한복을 무료로 배부하며, 자원봉사시간도 인정할 계획이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