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의 말 못할 고민 ‘전립선질환’
전립선 내 중금속 해독해주는 한방치료로 자신감 UP!!
가만히 있어도 스멀스멀 시작되는 하복부와 회음부 통증, 또 한 번씩 아픈 부위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도 온다. 갑자기 소변이 잦아지면서 잘 나오지 않고 소변이 남아 있는 듯 늘 시원하지 않으며 밤에도 자주 화장실에 가느라 잠을 설쳐 늘 피로하다. 부부관계 시에도 통증이 나타나며 성감이 약해지고 성기능 저하가 나타나기도 한다.
남자들의 고민거리인 전립선 질환은 이렇듯 일상생활의 불편함 뿐 아니라 남성으로서의 자신감을 떨어뜨리게 된다. 대표적인 전립선 질환인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다. 또 다른 전립선 질환인 전립선 비대증은 50대에 50%, 60대는 60%, 70대엔 70% 이상이라고 할 정도로 노화로 인해 많은 남성들이 자연스럽게 겪게 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전립선염은나이와 상관없이 젊은 남성들에게도 자주 나타나며 15명 가운데 1명 정도의 남성들이 경험하는 비교적 흔한 질환이다. 전립선염 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성전립선염은 완치가 잘 안 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아직 명확한 원인이 밝혀져 있지 않아 근본적인 치료가 어렵기 때문이다. 많은 환자들이 계속되는 치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반복됨으로 고통을 겪고 있고 그로 인한 심리적 고통과 아울러 사회활동에도 지장을 받는 이중, 삼중고에 시달리고 있다. 일산에 위치한 경희대성한의원은 이렇게 잘 낫지 않는 전립선염을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전립선 내의 중금속을 해독해 주는 한방치료로 높은 치료효과를 보고 있다.
-신장에 쌓인 중금속이 전립선에 영향, 전립선 질환 일으켜
전립선염의 증상은 단지 균의 감염 문제가 아닌 전립선이나 방광의 기능 손상 문제로 나타난다. 무엇보다 질환이 계속되면 정신적으로 극심한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우울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여러 가지 화학독소와 환경 호르몬들이 인체 내 관절이나 근육 뼈에 침착하여 통증과 염증을 유발하고 전신의 면역체계를 파괴한다. 전립선 질환 역시 세균감염이나 노화로 인한 문제만이 아니다. 전립선주변의 혈액순환장애, 국소 염증을 유발하는 전신의 순환장애와 면역기능이상,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도 전립선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지만 중금속과 화학독소 등도 전립선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다. 즉 간과 신장에 쌓인 중금속이 전립선에 영향을 주고 이로 인해 전립선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한방해독치료를 통해 전립선 질환 치료
전립선은 소변이 지나는 통로에 위치하고 있다. 따라서 외부의 세균들의 침입에 가까이 노출되어 있는 셈이다. 하지만 건강한 상태에서는 이런 세균들의 침입을 충분히 막아낼 수 있다. 문제는 중금속이나 화학독소들에 의해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면역력이 저하된 상태에서는 세균들을 이겨낼 수 없다는 것이다. 그 결과 전립선에 병이 생기게 되고 일반적인 치료에 의해 쉽게 치료되지 않는 것이다. 전립선의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필요가 있다. 경희대성한의원에서는 전립선염을 일으키는 원인을 이렇듯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고 치료함으로써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한방에서는 전립선질환의 치료를 위해 전립선과 방광 및 이와 관련된 오장육부 기능을 강화시키고 무엇보다 저하된 신체 면역력을 회복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다. 신체 각 기관이 제 기능을 찾고 면역력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자연스럽게 전립선 기능도 회복된다는 것 이다. 더불어서 몸에 쌓인 독소를 해독해주는 한방치료를 통해 전립선염을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하고 신체밸런스를 회복시켜줌으로써 탁월한 임상효과를 거두고 있다.
치료는 한약을 통해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전립선 내의 중금속을 해독해줌으로써 전립선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해준다. 또 만성이나 증상이 심할 경우 침 치료도 병행하기도 하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 대부분 한약으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독한방치료로 전립선질환은 물론 피로감, 비염, 어깨 결림 등도 개선
신장 기능을 회복시키고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해독치료는 전립선질환 뿐 아니라 무너진 신체 밸런스를 되찾아줌으로써 몸의 다른 이상증세까지 호전되는 효과를 나타낸다.
파킨슨병을 치료하기 위해 한방해독치료를 받은 70대 남성 환자의 경우 전립선비대증이 부수적으로 좋아지는 효과를 얻었다. 파킨슨병은 뇌에 몸이 원하는 대로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의 부족으로 인해 손이 떨리고 보폭이 좁아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 환자는 파킨슨병으로 인해 자주 넘어지는 등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치료를 받다가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한방치료를 통해 그동안 말하지 못한 배뇨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이렇게 해독한방치료는 전립선질환은 물론 비염 만성피로 어깨결림 불면증 등 몸의 이상증상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도움말 경희대성한의원 이형석 원장
이난숙 리포터 success6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