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빗는 순간, 후두둑 떨어지는 머리카락, 샴푸 후 하수구를 가득 메우는 머리칼을 보면 마음이 섬찍해지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스트레스와 영양불균형 등으로 인해 20 30대 및 여성 탈모 환자까지 급증하면서 탈모는 이제 모든 국민의 고민거리로 대두되었다.
혹시 ‘탈모’가 걱정된다면 닥터스칼프 수유점을 찾아 자신의 두피 상태와 생활 습관을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실제로 닥터스칼프의 두피 관리를 통해 모발의 굵기가 굵어지고, 건강한 생활을 누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닥터스칼프 수유점의 이동은 점장을 만나 닥터스칼프의 독창적인 두피케어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았다.
Case1. 김명덕 (가명, 46세 강북구_ 남성 원형 탈모)
평상시 직업상 월별 실적을 위해 늘 가슴 조리며 생활을 하는 김명덕씨. 항상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어느 순간, 모발이 가늘어지기 시작한 것도 미처 눈치 챌 수 없었다. 원형 탈모 증상을 눈으로 확인한 후에야 동네 가까운 닥터스칼프를 찾아 관리를 받기 시작했다. 스트레스로 인한 면역저하로 모발이 가늘어졌다는 상담과 함께 6개월간 꾸준한 관리를 받으면서 두피 상태가 깨끗해지고 모발의 수, 굵기가 호전되는 효과를 보고 있는 중이다.
Case2. 이영옥 (가명, 29세 노원구_ 각질이 심하고 가려움이 있는 두피)
20대 후반의 직장인 이영옥씨. 반복적인 다이어트로 영양 불균형 현상이 심해지면서, 두피에 열이 오르고, 가려움과 통증이 오면서 탈모가 진행되기 시작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 미용실 추천 제품 등 각종 케어 제품을 써봤지만 효과는 일시적 일뿐이었다. 결국 친구의 추천으로 닥터스칼프를 찾아 현재 10회 정도의 케어를 받고 있다. 5번 정도의 관리를 받은 후부터 머리 빠지는 양이 확 줄고, 두피 가려움도 사라졌다며 만족도가 높다.
탈모, 평소 생활 습관 개선으로 예방
지난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발표에 따르면 탈모로 병원을 찾은 이들은 2005년 14만5000명에서 2009년 18만1000명으로 5년 동안 24.8% 증가했으며 특히 20~30대가 8만 8천명으로 전체의 48.4%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탈모는 외관상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증상이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중요하다. 특히 20~30대에 탈모가 시작되면 자신감 저하나 콤플렉스로 이어질 수 있고 취업이나 연애 등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심한 경우 대인기피증 및 우울증 등에 시달릴 수 있다.
이 점장은 탈모를 예방하는 홈 케어에 대해 “브러싱은 두피와 모발의 더러움을 털어내는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피의 진정과 모발의 윤기를 더해주는 두피 케어 과정이다. 올바른 브러싱 만으로 탈모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한다.
두피 탈모 전문 교수의 최적화된 연구 결과로 효과 검증
탈모와 두피만을 전문 케어 해 온 닥터스칼프는 을지대학 메디컬뷰티학과(두피탈모학과)에서 ‘피부와 탈모’를 전문적으로 연구해오던 ‘정훈 교수’가 10여년에 걸쳐 임상자료를 기초로 2008년 한국인의 탈모와 두피에 적합한 맞춤식 케어방법을 개발하며 설립한 기업이다. 현재 차별화된 케어 프로그램으로 2년 만에 20여개의 직/가맹점 개설 운영하고 있다.
탈모와 두피 트러블을 과학적으로 관리 개선하는 전문관리센터, 닥터스칼프 수유점에서는 타 관리센터에서 경험할 수 없는 핸드 스케일링을 통해 남녀 탈모, 원형 탈모, 여성의 출산 후 탈모, 지루성 피부염, 건선 비듬 지성/ 민감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다.
탈모 원인 찾기 -> 개인별 맞춤형 스케일링 프로그램 추천!
고객이 처음 닥터스칼프 수유점을 찾으면, 문진표 작성을 통해 자신의 생활 습관 및 정보를 기록하고, 상담실에서는 카메라를 통해 자신의 두피 상태를 모니터에서 확인하며 전문적인 상담이 이루어진다. 이때 두피에 난 상처 및 두피의 성질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음에는 관리실로 이동해 고객의 개인적인 두피 상태에 맞춘 1:1 맞춤 케어를 받게 된다. 아로마 미스트 -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앰플 도포 - 온열미스트 - 스케일링제 두피 도포, 두피 스케일링 진행- 두피 마사지 - 샴푸 - 다양한 종류의 앰플 도포 - 고주파기기를 이용한 피부 진정 - 원적외선 쏘이기 순으로 고객의 두피 상태와 성질에 따라 개인별 차별화된 관리를 받게 된다. 이때 두피 관리를 위해 음이온을 이용해 독소 배출을 도와주는 갈바닉, 실리콘 브러쉬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쿨 그린 등 인체과학적인 도구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100년 전통 임상으로 입증된 탈모전용 홈케어 유피토스 제품을 독점으로 사용, 판매하고 있다.
이 점장은 “우리 관리센터에서는 상담과 진단을 통해 고객에게 적합한 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고객별 매회 다른 제재와 케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6개월 이상의 관리를 받으면 탈모된 두피에서 새 머리카락이 나는 신기한 경험도 할 수 있다.”고 전한다.
현재 <노원도봉 내일신문>에 게재된 1회 50% 할인권 또는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해오면, 닥터스칼프 수유점에서는 두피데톡스 관리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명신리포터 hmsin1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