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관광객 학생 통학 대중교통 접근성 개선
거제시는 시민의 대중교통 이용편의와 관광지 활성화, 학생통학편의를 위해 3월 4일부터 노선을 개편한다.
이를 위해 시내버스 업체(삼화, 세일)에서 중형버스 6대를 구입하며, 시내버스는 총 92대로 늘어난다.
노선개편에는 남부권역 순환버스 도입, 아주 안골~옥포시내~고현간 노선, 상문고등학교 통학노선 신설, 고현~한내 오비행 시내버스 및 120번 순환버스 운행횟수를 늘이고 기존 고현~명동간 노선을 율천까지 연장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남부권(동,남부면) 교통 불편해소를 위해 중형버스 2대를 투입해 2개 구간을 한 시간에 1회씩 운행하는 ‘남부권역 순환버스’를 도입한다. 고현과 능포에서 학동까지 각 한 시간에 1회 시내버스를 운행하다.
또 아주 안골~옥포시내~고현간 노선을 신설, 한 시간에 1회 운행한다.
두 시간 마다 1회 운행하던 고현~한내,오비구간의 시내버스가 시간당 1회 운행한다.
고현~명동간 노선 중 일부를(일 5회중 3회) 고현~명동~율천까지 연장한다.
3월 5일 개교하는 상문고등학교 학생들의 통학을 위해 고현터미널~상동~문동 구간 노선이 신설되고, 수월~고현~장평간 운행하는 120번 순환버스도 기존 40분당 1회에서 15분당 1회로 증회 운행된다.
한편 버스 노선 및 운행시간표는 시 홈페이지와 거제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http://bis.geoje.go.kr)를 참고하면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