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근교 체험,전시
아쉬운 방학, 막판 추억 만들기
길고 긴 겨울방학이 가고 어느덧 개학이 다가오고 있다. 방학을 돌이켜보면 별로 하는 일 없이 그냥 시간을 보낸 경우가 많을 것이다. 남은 방학동안 방학숙제는 제대로 챙겼는지, 방학을 시작하면서 세운 계획들은 잘 지켜지고 있는지 이제 점검해 보면서, 점점 끝나가는 아쉬운 방학을 즐겁게 마무리 해보자.
겨울에는 역시 스케이트 썰매가 최고
부산에서 눈을 구경하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겨울하면 떠오르는 눈썰매,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은 가까운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부산에는 비싼 돈 들이지 않고도 즐겁게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 많이 있다.
북구 화명생태공원의 야외수영장을 활용한 화명 워터아일랜드 눈썰매장은 눈이 좀처럼 오지 않는 부산에서도 눈썰매를 즐길 수 있는 곳. 길이 81.5m, 폭 18m, 높이 7m의 슬로프를 갖췄고, 눈놀이 동산·트램펄린·키즈트레인·범퍼카·이색 자전거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마련돼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3000원, 청소년 4000원, 성인 5000원이며 자유이용권(1만원)을 구입하면 모든 놀이시설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잘 갖춰진 눈썰매장이 아니지만 얼음 위에 전통썰매를 탈 수 있는 얼음썰매장이 기장군 철마면 철마체육공원 앞 하천변에 마련되어 있다. 12일부터 문을 연 추억의 얼음썰매장은 일정 기간 동안 경작을 하지 않는 농지를 이용, 얼음을 지치며 전통썰매를 탈 수 있도록 조성됐다.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운영되며 우천관계로 25일까지 휴장, 주말인 26일부터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 썰매대여료는 시간당 1,000원이다. 군고구마,어묵 등 따뜻한 음식들도 판매하며 결빙상태 유지를 위해 개인썰매는 이용할 수 없다.
1월 31일까지 해운대구 벡스코에서는 ‘프리 스케이팅(Free Skating)’행사가 열린다. 벡스코 제1전시관에 마련된 국제 규격 아이스링크에서 무료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다. 단 스케이트 대여료 5000원 별도다. 아이스링크 외에 쇼핑과 세계 각국의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편의시설도 마련되었으며 곤충전시회, 체험존 등도 이용객을 맞는다. 소원을 적은 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위시트리(wish Tree) 이벤트와 매주 주말 오후 6시 열리는 ‘아이스하모니 피겨스케이팅쇼’도 즐겨보자. 홈페이지(freeskate.co.kr)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면 스케이트 강습도 받을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오전 9시~오후 8시.
이밖에 북구빙상문화센터, 동래아이스링크, 극동아이스링크, 영도문화아이스링크, 신세계센텀시티 아이스링크에서도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다.
볼만한 전시. 체험 행사
추워서 밖에 나가기 싫다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전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KNN신사옥 월석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는 ‘내셔널지오그래픽전 - 아름다운 날들의 기록’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자연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다. 세계 곳곳의 악기를 직접 보고 만지고 연주해 볼 수 있는 세계악기감성체험전인 ‘악기나라 소리궁전’은 영화의전당에서 열린다.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빈센트 반 고흐 작품 등 서양의 주요 명화를 3D입체로 만들어 놓은 디지털 미술관 ‘디아트 뮤지엄’은 해운대 그랜드호텔 전시관에서 볼 수 있다.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6층에서는 세계 각국의 스타들과 사진도 찍고 악수도 해 볼 수 있는 밀랍인형 전시관 마담투소전이 열리고 , 해운대 문화회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의 명작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세계 유명미술관 여행전’이 열린다. 전시행사들은 티켓값을 할인받을 수 있는 예매사이트 들이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관람하면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부산 벡스코에서는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3 벡스코 ALL NEW 키즈랜드’, ‘2012~2013 겨울방학 투니페스티벌’, ‘로봇스토리 부산’ 등의 신나는 체험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다.
이 외에도 뽀로로극장판 슈퍼썰매 대모험, 파이스토리:악당상어 소탕작전, 명탐정코난 :은빛 날개의 마술사, 드레곤헌터, 몬스터호텔 등 아이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극장에서 상영된다.
각 도서관에서 주말에 상영하는 무료영화를 감상하는 것도 재미있는 방학 마무리가 될 것이다.
-남구도서관 26일(토) 꼬마 니콜라, 27일(일) 돌핀테일
-수영구도서관 26일(토) 쿵푸팬더2 27일(일) 마틴 스콜세지감독의 휴고, 2월2일(토)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 , 3일(일) 마법에 걸린 사랑
-재송어린이도서관 6일(토) 이집트왕자 2 , 27일(일) 부그와 엘리엇 , 2월2일(토) 라따뚜이 , 3일(일) 호튼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