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항상 묻습니다. ‘재미있게 놀았니?’
놀이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활동입니다. 아이들은 놀면서 배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영어라는 제2외국어를 습득하기 위해서 놀이는 반드시 필요한 활동입니다.
영어 놀이활동을 제대로 적극 활용한다면 아이의 신체적 발달은 물론 정서적 발달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놀이활동을 통해서 사물과의 관계 및 대인관계는 물론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다중지능이론에 의하면 모든 아이들은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8가지 지능을 모두 가지고 태어나며 이 8가지의 지능이 합쳐져 개인의 능력을 형성합니다. 즉, 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시각-공간지능, 신체-운동지능, 음악지능, 대인관계지능, 개인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을 이루어집니다. 영어 놀이활동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이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하여 아이가 보여주는 지능에 맞게 영어 놀이활동을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센터와 방문을 통해서 영어 놀이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떤 영어 놀이활동이 우리 아이에게 좋을까?
단순히 놀이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주제를 표현하고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영어로 말하게 하는 데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경험한 어느 센터에서는 선생님이 준비한 흥미로운 교구와 함께 아이들이 배운 단어와 표현들을 신나게 말하고 선생님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스토리를 듣고 생각하고 스토리북 주제와 연관된 만들기 활동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이들 또한 영어 놀이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점점 영어와 친구가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신나게 영어 놀이활동을 끝낸 아이에게 엄마가 아이에게 묻습니다.
‘오늘 재미있게 놀았니?’
아이가 대답합니다. ‘네’ 하고는 연신 팔짝팔짝 뛰어다닙니다.
과연 아이는 어떠한 시간을 보냈을까요?
잉글리시에그 천안아산센터
잉글리시에그 교육팀
041-554-0521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