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시 : 1월10일 (목) 오후7시30분
장 소 :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
주 최 : 청주시문화예술체육회관
주 관 : 청주시립교향악단
입 장 료 : 전석 5000원
청주시립교향악단이 계사년 새해를 맞이해 시민들을 위한 첫 선물로 연주회를 준비했다. 2013년 새해를 청주시민들이 즐겁고 경쾌한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주와 멋진 공연을 준비했다. 이번 음악회는 1월 10일(목)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전석 5000원이며 공연당일 로비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연주회에는 만8세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공연 입장은 7시 10분부터 할 수 있다.
유광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65명의 교향악단원 외에도 33명의 객원 악단과 피아노 이효진과 김긍수발레단이 함께 하여 더욱 웅장하고 멋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박진감 넘치는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을 시작으로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 요한슈트라우스의 오페레타 ‘박쥐 서곡’과 인디고와 40인의 도적 중 ‘빠른 걸음’ ‘인디고 행진곡’, 요제프 란너의 ‘낭만주의자 왈츠’ 등이 연주된다.
더욱이 연주회에서는 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연주와 더불어 발레단의 공연도 함께 감상 할 수 있다. 전 국립발레단 단장이었던 김긍수 단장이 이끄는 발레단은 청주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하는 슈트라우스의 ‘빠른 폴카’에 맞춰 발레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요한슈트라우스의 프랑스풍 폴카 ‘크라펜의 숲 속에서’와 왈츠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도 연주된다.
공연 담당자인 서강덕 문예운영과장은 “시립교향악단이 계사년 새해의 첫 선물로 준비한 신년음악회는 감동 있는 작품을 통해 시민들에게 희망과 환희를 선사하고 시민들의 마음에 한줄기 감동을 전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서보배리포터 bobalove84@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