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몸도 마음도 움츠러드는 겨울이다. 방학을 맞은 학생들은 집이나 학원처럼 실내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다. 이럴 때에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진행하는 체험행사와 이벤트에 참여해 건강한 방학을 보내자. 국립중앙과학관이 진행하는 겨울방학 이벤트와 행사를 알아봤다. <편집자주>
과학관 풀코스 완주하기, 과학관 사진 공모전 등
상설전시관 우주체험관 생물탐구관 첨단과학관 천체관 자기부상열차 창의나래관 등을 운영, 학생들의 학교 밖 창의체험학습을 제공하고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겨울방학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는 과학관 풀코스 완주 이벤트, 과학관 사진 공모전, 블로그에 올리는 방문후기 공모전 등이다.
과학관 풀코스 완주 이벤트는 ‘과학관 풀코스 완주’ 수첩을 지급받아 8개 전시관을 관람하고 각 전시관별 방문 스탬프를 받으면 된다. 8개의 스탬프를 모두 찍어오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전시 및 과학교육체험, 과학관의 계절변화에 따른 풍(전)경 등 사진을 찍어 과학관 홈페이지에 접수하는 과학관 사진 공모전도 진행 중이다. 이밖에도 과학관 방문 후 방문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는 방문후기 공모전도 관심을 끈다. 방학에 과학관에 와서 보고 느끼고 생각하게 된 점 등의 참여소감을 올리면 된다. 과학관 사진 공모전과 방문후기 공모전은 입상자에게 소정의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과학교실- 과학과 놀아보자, 교과서와 만나보자 등
국립중앙과학관은 ‘수학과 친해지기’, ‘과학과 놀아보자’, ‘교과서와 만나보자’라는 각각의 주제를 가지고 1~3기에 걸쳐 겨울방학과학교실을 개최한다.
1기 수학과 친해지기는 1월 8일부터 1월 11일까지, 2기 과학과 놀아보자는 1월 15일부터 1월 19일까지, 3기 교과서와 만나보자는 1월 22일부터 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2기를 제외하면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2기의 경우 7세가 포함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각 기수별, 연령별로 나누어 진행되고 교육비는 각 기수당 4만 5000원에서 5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년 제야 타종 체험 - 야외전시장(첨성대 옆)서 열려
과학관은 2013년 새해맞이 대전시민을 위한 가족 체험 행사의 일환으로 송년 제야 타종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12월 31일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1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가족단위 체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며 상원사 동종 맥놀이 체험,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의 놀이체험, 고구마, 가래떡, 감자 구워먹기 등의 먹거리 체험이 진행된다. 참여를 위해 인터넷이나 전화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한은 12월 26일 오후 1시까지다.
과학관 홈페이지 : www.science.go.kr
박수경 리포터 supark20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