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를 변화시킬 아이디어 공모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2013년을 사회적 자본 증진의 원년으로 삼아 구민이 주도하는 선진도시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자본 증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회적 자본’이란 물질자본과 인적자본 외에 사람들이 협력할 수 있도록 돕는 자본을 뜻한다.
공모하는 아이디어는 △사회갈등 해결방안 △주민 공동체 의식 고취 방안 △사회적 약자 배려정책 △개인이나 행정에 대한 신뢰를 높일 방안 △서로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사업 △주민 소통을 위한 네트워크 형성방안 등으로, 우리 사회의 신뢰, 소통, 협력을 증진할 아이디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2013년 1월 25일까지 접수하며 해운대구청 홈페이지(www.haeundae.go.kr)의 ‘공지사항’에 탑재된 공모제안서를 작성해 세계시민사회과(749-4044)에 우편이나 이메일(brightday@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효과성, 기획창의성, 실현가능성, 지속파급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 구청장상을 수여한다. 최우수 1명에 70만 원, 우수 2명에 각 30만 원, 장려 5명에게 각 10만 원의 시상금도 준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